2020년 10월 21일 수요일

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학교교육과 청소년_방통대.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 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1) A초등학교의 프로그램의 구성 요약과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 및 장 단점
2) B중학교의 프로그램의 구성 요약과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 및 장 단점

2. 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 고, 각 기능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 및 방과 후 학교의 프로그램과 관련되는 점을 설명한다.
1) 청소년 진로상담
2) 요리
3) 독서

3. 2.의 특기나 기능 중 1가지를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후, 선택의 이유와 프로그램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운영 차시 별 내용 등)를 제시하시오.
1) 방과 후 운동 프로그램을 선택한 이유
2) 프로그램 개요
(1) 프로그램명
(2) 대상
(3) 운영 차시 별 내용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방과 후 학교의 목표는 공교육의 내실화를 통한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창의인재 육성'이다. 그리고 수요자를 중심으로 한 단위학교의 자율적 운영과 지역사회와의 연계협력을 통하여 사교육비를 경감하교 교육격차를 해소시키며, 맞벌이 가정의 증가와 결손� ��정 증가에 따른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여 돌봄 기능을 확대하고, 지역과 사회에 함께 연계 발전하는 지역사회학교를 실현하고자한다. 본론에서는 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 후 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하여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나)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 등을 쓰고 (나)의 특기나 기능 중 1가지를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후, 선택의 이유와 프로그램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운영 차시 별 내용 등)를 제시해 보겠다.

1.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 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1) A초등학교의 프로그램(2009년)의 구성 요약과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 및 장 단점
A초등학교는 소규모 농촌학교의 열악한 교육시설과 여건으로 인한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하고 특 성화 된 방과 후 학교를 운영하고자, 작은 학교를 넘어 학교 밖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는 Co-Edu네트워크를 구축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산학협력을 토대로 하여 교육문화격차 및 교육소외를 극복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고문헌
박지민(2014),방과 후 수업이 중등부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논문
서울특별시교육과학연구원,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와 함께하는 진로교육 중학교1학년, 동양문화사
청소년기의 진로설계, 김미숙

하고 싶은 말
직접 꼼꼼히 작성한 A+ 받은 과제물 입니다.

키워드
학교교육과청 소년., 방통대, 운영계획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