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복분자 냉면 전문점 사업계획서.hwp |
목차 1. 시장분석 1) 냉면 2) 보쌈 2. 상권분석 3. 3C 1)자사개요 2)소비자분석 3)경쟁사 분석 4. 전략이슈와 SWOT 5. 4P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6. 운영전략 1)마케팅 목표 2)마케팅 전략 구체화 3)1년 시행계획/ 예상매출 본문 1. 시장분석 -급속한 산업화와 소득의 향상,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주5일제 근무 등의 영향으로 우리의 식생활에서 외식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도시 근로자의 월평균 소비지출의 구성에서 외식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1980년 1.6%에서 1990년 6.5% 2004년에는 12. 6%로 크게 증가하는 추세 -90년대 이후 전체 외식업소의 수와 업종별 외식업소의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 -2006년 5월 기준으로 한식이 전체 음식점 중 55%를 차지. -한식 업소의 점유율은 90년 대 초 이미 48%를 타 업종에 비하여 우세,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 -한식 업소의 3분의 1이 냉면 메뉴를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한식업체가 증가하는 만큼 냉면을 판매하는 업체가 증가. 냉면 소비층 두터움. -냉면은 건강메뉴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으며 한국음식 중 외국인의 인지도 및 관심이 높은 음식으로 경쟁력 있는 품목. 1)냉면 시장분석 -통계청에 등록된 냉면 사업체는 101개(2004년)이고 연 매출 규모는 552억6900만원(통계에 잡히지 않은 냉면 산업의 매출규모는 이보다 더 클 것으로 예상) -음식점업 전체 규모는 48조3696억원(2004년)이다. 업계에서는 한식당과 분식점 수의 합을 약 45만개로 보고, 냉면을 메뉴로 갖춘 식당은 전체의 3분의 1인 15만개로 추정. -다른 음식의 경우 재료비가 30~40%이지재료비 30% 미만으로 들어가는 냉면은 저비용 고이윤 상품. 키워드 냉면, 분자, 매실복분자, 사업계획서, 계획서, 사업 |
2016년 7월 22일 금요일
매실복분자 냉면 전문점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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