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커피전문점 경영 사례-카페베네와 스타벅스.hwp |
목차 서론 국내 / 국외 커피전문점 소개 본론 커피 산지와 생산국 및 원두종류 커피 브랜드별 점포수와 인지도 커피전문점 매출 순위 및 가격비교 국내 커피브랜드 해외진출 현황 커피 공정무역이란? 결론 대중들이 선호하는 커피브랜드의 차별적 특성 (카페베네와 스타벅스) 본문 Ⅰ. 서론 국내 & 국외 커피브랜드 소개 국내 커피브랜드 1. EDIYA ESPRESSO COFFEE 2001년 1호 중앙대점을 오픈으로 시작하여 2012년 현재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이디야는 국내 대기업과 해외 브랜드와의 경쟁 속에서 도 굳건히 커피 시장을 선도하며 국내 커피시장의 대표 브랜도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디야의 전 매장은 신선한 아라비카 100% 원두를 엄선하여 국내 로스팅한 후 30일 이내 판매라는 원칙아래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디야 커피연구소, 커피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커피 전문 인력과 인프라에 기반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디야는 현재의 커피시장 경쟁에서 유일하게 합리적인 가격의 차별성을 가진 브랜드이다. 이디야는 2001년 중국 내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2005년 9월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중국 북경점을 오픈하였고, 현재도 꾸준히 국내 대표 글로벌 커피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2. HOLLYS COFFEE 할리스 커피는 국내 커피 문화를 한 단계 올리고자 고품질의 원두를 국내 로스팅을 통해 갓 볶아 신선한 커피만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또한 기존의 미팅을 위한 공간으로 대변되던 단순한 카페가 아닌 문화,지성,자유,로맨스가 함께하는 공간으로 할리스커피를 찾는 고객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기 위하여 1998년 국내 첫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을 개점했다. 1998년부터 국내 에스프레소 커피시장을 선도해 온 할리스 커피는 치열한 경쟁 상황속에서도 경기의 흐름에 큰 지배를 받지 않고 매장을 꾸준히 오픈하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는 시장변화에 대한 대처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뛰어난 제품, 감동을 주는 고객서비스, 점주와 고객 모두를 위한 효율적인 매장관리를 무엇보다 우선으로 여기고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참고문헌 이디야 커피 홈페이지 http://www.ediya.com/ 할리스 커피 홈페이지 http://www.hollys.co.kr/ 엔젤리너스 커피 홈페이지 http://www.angelinus.co.kr/ 탐앤탐스 커피 홈페이지 http://www.tomntoms.com/ 다빈치 커피 홈페이지 http://www.edavinci.co.kr/ 카페베네 커피 홈페이지 http://www.caffebene.co.kr/ 스타벅스 커피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커피빈 홈페이지 http://www.coffeebeankorea.com/ 파스쿠치 홈페이지 http://www.caffe-pascucci.co.kr/ <한국 경제 매거진> <국민일보 쿠키뉴스> <브랜드스탁 www.brandstock.co.kr> <논문>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카페베네 브랜드를 중심으로 / 김나라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cruiseforum?Redirect=Log&logNo=30160527901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whrqkf03?Redirect=Log&logNo=40188689900 http://www.shootgoal.com/menutree/view.html?idx=162096&menutree=B030 http://agentluck.com/70109634002 키워드 경영, 커피,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사례, 스타 |
2016년 7월 24일 일요일
국내외 커피전문점 경영 사례-카페베네와 스타벅스
국내외 커피전문점 경영 사례-카페베네와 스타벅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