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놀이 홍보 웹사이트 기획.hwp |
목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2. '야놀자'와 'Betman'과의 접목 Ⅱ. 본론 1. '한노리' 소개 2. '한노리' 웹사이트 소개 3. '한노리'의 직영점 '노리터' 4. '한노리' 온라인 베팅 5. 프로모션 Ⅲ. 결론 1. 수익구조 2. 기대효과 Ⅳ. 출처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1. 주제 선정 우리나라의 천만 관광객 시대가 열리며 많은 외국인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다. 이들이 민속촌, 인사동 등에서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등 한국의 전통놀이를 체험하고 즐기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외국인들이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모습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우리의 전통놀이를 즐길 때 상당히 즐거워하고 신기해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다. 이처럼 우리의 전통놀이는 외국인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문화 콘텐츠의 하나로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충분한 매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우리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이 부족하며 기회가 많지 않다. 이는 비단 외국인의 입장에서 뿐만 아니라 한국인의 입장에서도 마찬가지 이다. 따라서 우리는 한국의 전통놀이를 활성화 <그림1>전통놀이를 즐기는 모습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관광객들이 쉽게 즐길 수 있고 재미있게 참여 할 수 있는 하나의 대표적인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만들어 보기로 한다. 2. '야놀자', 'Betman 과의 접목 우리 전통놀이를 살리고 활성화하는 방안으로 이전에 조사하였던 '야놀자'와 'Betman 의 기본 컨셉을 접목시키기로 한다. 이 두 가지 케이스는 e비즈니스를 접목하여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각자의 확실한 컨셉을 가지고 있다. '야놀자'의 경우 중구난방이던 숙박시설을 한 사이트에 모아 편리함 제공하였다. 기존의 모텔/호텔들과 제휴하였을 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직영 프랜차이즈인 호텔야자, 모텔얌을 운영하고, 철저한 온라인 회원제로 회원들 간의 커뮤니티를 형성하였다. 이처럼 프렌차이즈라는 핵심개념을 중심으로 중계와 홍보, 정보제공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여기에서 우리는 e비즈니스를 통해 전통놀이 또는 국내 관광에 대한 정보제공과 홍보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은 물론 프렌차이즈를 활용하여 전통놀이를 널리 보급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보기로 하였다. 참고문헌 야놀자 공식 온라인 사이트 http://www.yanolja.com/ 스포츠토토 공식 온라인 발매사이트 http://www.betman.co.kr/ 페이스북 웹페이지 http://www.facebook.com/ 관련기사 http://www.segye.com/Articles/NEWS/CULTURE/Article.asp?aid=20120928021267&subctg1=&subctg2=&OutUrl=naver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555080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62322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4970851 http://www.suwon.com/news/articleView.html?idxno=83380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I71&newsid=01367766602775792&DCD=A407&OutLnkChk=Y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457042&thread=01r01 키워드 사이트, 한국, 홍보, 전통놀이, 웹사이트, 기획 |
2016년 7월 23일 토요일
한국 전통놀이 홍보 웹사이트 기획
한국 전통놀이 홍보 웹사이트 기획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