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 초등 체육과 교수 학습 방법의 일반적 이해 2. 직접 교수법 3. 탐구 중심 수업 방법 4. 이해중심 게임수업 방법 5. 동료 교수법 본문 초등 체육과 교수 학습 방법의 일반적 이해 초등학교 체육 수업에서 주로 활용되고 있는 교수 학습 방법은 수업의 내용과 목표를 결정하는데 직접적인 영향 (중략) 수업 전개 1)도입 : 준비 운동 2)과제제시 : 학습활동 제시 앞구르기 -설명 및 시범 3)연습 : 앞구르기 연습 4) 피드백/교정 : 동작에 대한 피드백과 교정 5) 과제제시: 활동 과제 제시- 다리벌려 앞구르기-설명 및 시범 6)연습: 다리벌려 앞구르기 연습 7)피드백/교정 : 연습과제에 대한 피드백과 교정 8)독립연습: 앞구르기, 다리벌려 앞구르기 연습 9)주기적 복습: 정리 운동 및 학습활동 정리 참고문헌 배성제(2011) 초등체육의 이해. 서지영 외 6인(2002) '초등학교 체육과 교수 학습 방법 연구' 이상현(2008) 기능중심 수업모형 연구, 이해중심게임모형연구 키워드 게임, 방법, 탐구, 교수, 중심, 전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