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hwp |
목차 Ⅰ. DHL기업소개 및 연혁 Ⅱ. 국내의 국제 특송업 시장 현황 1. 국내의 국제 특송업계의 시장 규모 2. 소비자 분석 3. 경쟁업체 4. 각 업체별 시장 점유율 Ⅲ. DHL코리아의 핵심역량 1. IT 2. 강력한 브랜드 3.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 Ⅳ. DHL의 한국시장 진입전략 Ⅳ. DHL코리아의 비전 및 비전 달성을 위한 노력 본문 2. DHL 연혁 3. DHL의 한국진출 (DHL Korea) 1) 최초진출 1977년 대리점 형태로 일양 Express와 손잡고 진출했다. cf) 당시 국내법 상 외국 특송사의 국내 직접투자가 불가능하였으므로, DHL의 일반적 진출 형태인 자사 형태로 진출하지 않았다. 2) 합작 투자 법인으로 전환 2001년, 본사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 동안 business parter였던 일양 Express와 조인트 합작으로 만들어진 합작투자 법인으로 출범하였다. 3) 규모 약 1200명 정도의 종업원이 있으며 현재 전국에 38개 사무소(오퍼레이션 기능의 서비스센터가 26개, 신개념 접수처인 서비스포인트 6개, 인천공항에 게이트웨이 1개) 4) 경영전략 DHL은 국제표준(global standard)으로 세계 229개국 모든 조직의 process는 동일화되어있으며, 규격화 되어있다. 그러나 경영방식은 나라마다 문화가 틀리므로, 약간 상이하나 거의 비슷하다. 한국도 80-90%정도는 글로벌화 되어있다. 하고 싶은 말 DHL에 대한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키워드 국제 특송업, DHL기업소개, DHL의 한국시장 진입전략, DHL의 비전, DHL의 경쟁업체 |
2016년 9월 1일 목요일
DHL
DHL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