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26일 수요일

일박물리학실험 결과레포트-Ampere의 법칙

일박물리학실험 결과레포트-Ampere의 법칙
일박물리학실험 결과레포트-Ampere의 법칙.hwp


본문
1. 제목 : Ampere의 법칙
2. 목적 : 전류가 흐르는 도선 주위의 자기장의 분포를 관측하고 전류에 따른 자기장의 세기를 S-CA 장비로 측정한다.
3. 결과 :
왼쪽위에부터 1A 1.5A 2A 2.5A를 가해주었을때에 나침반이 정렬한 모습이다.
4. 결론 및 토의 : 사진상으로 나침반이 잘보이지 않아 확대해서 나침반의 방향을 확인하며 그림으로 움겨 그렸다. 각 전류를 걸어줬을때에 보이는 나침반의 반응이 거의 동일하지 때문이다. 이론상으론 자기장의 세기가 전류의 세기와 비례하기 때문에 높은 전류일수록 더 큰 자기장이 형성되어 나침반의 모양도 더큰 자기장을 형성할때의 방향을 가르킬 것으로 예상되었었다. 물론 미세하게 변화는 발견되었다. 보통 양쪽 끝에 있는 나침반들의 바늘의 각도가 변화가 잇었다. 만약에 전류의 차이를 어마어마하게 주었다면 바늘도 눈에 띄게 틀어졌을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또 양쪽 나침반이 대칭으로 나와야되는데 그렇지 않았다. 이는 각 나침반까지의 거리를 정확하게 같게 설치하지 않아서 그런것이라고 생각된다. 완벽하게 같은 거리에 나침반들을 대칭형태로 놓아다면 마주보고있는 나침반들끼리 대칭이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나침반, 자기장, 전류, 세기, 법칙, 방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