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27일 목요일

네트워크 사회 와 가치창출

네트워크 사회 와 가치창출
네트워크 사회 와 가치창출.pptx


목차
1. 자본의 종류

2. 연줄에서 네트워크 사회로
1) 연줄과 네트워크
2) 네트워크에 의한 시간-공간 압축

3. 네트워크의 특징
1) 좁은 세상과 입소문의 힘
2) 20:80 법칙과 불평등

4. 네트워크에 의한 Trend
1) 권력 이동
2) 뜨는 현상 (Tipping Point & Phase Transition)

5. 네트워크의 가치 창출
1) 입소문의 힘
2) 관계적 마케팅
3) Social capital
4) Wikinomics

본문
시간-공간의 압축 € 동조화의 가치
? 표준화된 시간의 붕괴
¤ 같이 일하는 컴퓨터 프로그래머 사이에 3,000배에 이르는 노동 생산성과 봉급의 차이

? 창의적인 일 = "개인화된 시간"

? 시간의 동조화는 한 나라의 경제발전을 좌우
¤ 기업의 시간/ 정부의 시간 / 법제도의 시간 비동조화
¤ IT분야에서의 분쟁에 법원판결이 내려질 때는 이미 기술발달이 한창 진행된 후라, 판결의 의미가 상실되 는 지경

시간 동조화
? Reverse Salience
¤ 군사학의 개념
¤ 수소 자동차에서 연료전지

<중 략>

네트워크의 특성
? 분포적 특성
¤ 좁은 세상: path distance
¤ Power Law, Scale free, Clustering coefficient

? 생성적 특성
¤ 누가 누구와 (성)관계를 맺는가
¤ 사회 구성원리 (Homophily): 결혼의 예

? 효과의 특성
¤ 전염: 사스, 에이즈, 컴퓨터 바이러스€차단 정책
¤ 위치 효과: 왕따와 스타의 차이
¤ 생산성: 여성 고속 승진자
¤ 소속 효과(정체성)

하고 싶은 말
네트워크 사회 와 가치창출

키워드
네트워크 사회 와 가치창출, 네트워크 사회, 네트워크, 관계마케팅, 관계적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