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사회 와 가치창출.pptx |
목차 1. 자본의 종류 2. 연줄에서 네트워크 사회로 1) 연줄과 네트워크 2) 네트워크에 의한 시간-공간 압축 3. 네트워크의 특징 1) 좁은 세상과 입소문의 힘 2) 20:80 법칙과 불평등 4. 네트워크에 의한 Trend 1) 권력 이동 2) 뜨는 현상 (Tipping Point & Phase Transition) 5. 네트워크의 가치 창출 1) 입소문의 힘 2) 관계적 마케팅 3) Social capital 4) Wikinomics 본문 시간-공간의 압축 € 동조화의 가치 ? 표준화된 시간의 붕괴 ¤ 같이 일하는 컴퓨터 프로그래머 사이에 3,000배에 이르는 노동 생산성과 봉급의 차이 ? 창의적인 일 = "개인화된 시간" ? 시간의 동조화는 한 나라의 경제발전을 좌우 ¤ 기업의 시간/ 정부의 시간 / 법제도의 시간 비동조화 ¤ IT분야에서의 분쟁에 법원판결이 내려질 때는 이미 기술발달이 한창 진행된 후라, 판결의 의미가 상실되 는 지경 시간 동조화 ? Reverse Salience ¤ 군사학의 개념 ¤ 수소 자동차에서 연료전지 <중 략> 네트워크의 특성 ? 분포적 특성 ¤ 좁은 세상: path distance ¤ Power Law, Scale free, Clustering coefficient ? 생성적 특성 ¤ 누가 누구와 (성)관계를 맺는가 ¤ 사회 구성원리 (Homophily): 결혼의 예 ? 효과의 특성 ¤ 전염: 사스, 에이즈, 컴퓨터 바이러스€차단 정책 ¤ 위치 효과: 왕따와 스타의 차이 ¤ 생산성: 여성 고속 승진자 ¤ 소속 효과(정체성) 하고 싶은 말 네트워크 사회 와 가치창출 키워드 네트워크 사회 와 가치창출, 네트워크 사회, 네트워크, 관계마케팅, 관계적 마케팅 |
2018년 9월 27일 목요일
네트워크 사회 와 가치창출
네트워크 사회 와 가치창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