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29일 토요일

일과 에너지 결과레포트

일과 에너지 결과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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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1 Data
실험 1
충돌수레 m _ 1
0.5056 (kg)
m _ 1 +m _ 2
0.5313 (kg)
추+추걸이 m _ 2
0.0257 (kg)
선형회귀법(linear fit)
에 의한 기울기
a _ up (m/s ^ 2 )
a _ down (m/s ^ 2 )
0.493 ± 0.0033
0.423 ± 0.0026
마찰력과 마찰계수의 계산:
f=(m _ 1 +m _ 2 ) a _ up -a _ down over 2 =0.0186
mu _ k = m _ 1 +m _ 2 over m _ 1 a _ up -a _ down over 2g =0.0038
실험 2
t _ 0 (s)
1.200
x _ 0 (m)
0.351
v _ 0 (m)
0
t _ N (s)
2.550
x _ N (m)
0.820
bar v _ N (m/s)
0.694
TRIANGLE x=x _ N -x _ 0 (m)
v= bar v _ N (m/s)
0.469
0.694
LEFT | TRIANGLE U RIGHT | =m _ 2 g TRIANGLE x
0.118J
LEFT | W _ f over TRIANGLE E RIGHT | =0.0942
LEFT | TRIANGLE K RIGHT | + LEFT | W _ f RIGHT | over LEFT | TRIANGLE U RIGHT | =0.292
W _ f =-f TRIANGLE x
-0.0087J
TRIANGLE K= 1 over 2 (m _ 1 +m _ 2 )v ^ 2
0.0257J
LEFT | TRIANGLE E`` RIGHT | = LEFT | TRIANGLE U`` RIGHT | - TRIANGLE K
0.0923
실험3
0.094(kg)
나무토막의 질량
m _ 1 =
추의 최대 질량
m _ 2,max
0.0356kg
클립 한 개의 질량 delta m
0.00006kg
최대 정지 마찰력
f _ max
m _ 2,max g
=0.34888(N)
측정의 오차한계 delta mg
=0.000588(N)
최대 정지 마찰계수
mu _ s = f _ max over m _ 1 g
0.319
마찰계수의 오차 한계 delta mg/m _ 1 g= delta m/m _ 2,max
=0.000538
추 증가 후 정지상태에서 출발
a=
0.142``±``0.0062``(m/s ^ 2 )
m _ 2 prime =
0.0456```(kg)
mu _ k = m _ 2 prime g-(m _ 1 +m _ 2 )a over m _ 1 g =0.389
mu _ s ```=``0.319``±``0.000538`,``````````````````````````` mu _ k over mu _ s `=` 1.219
2 계산과정
-마찰력과 마찰계수 계산
f=(m _ 1 +m _ 2 ) a _ up -a _ down over 2 =(0.5056+0.0257) TIMES 0.493-0.423 over 2 =0.0186 (N)
mu _ k = m _ 1 +m _ 2 over m _ 1 a _ up -a _ down over 2g = 0.5056 + 0.0257 over 0.5056 0.493 - 0.423 over 2 TIMES 9.8 =0.0038
-추 증가 후 정지상태에서 출발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마찰계수, 질량, 최대, 계수, 마찰,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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