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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1 Data 실험 1 충돌수레 m _ 1 0.5056 (kg) m _ 1 +m _ 2 0.5313 (kg) 추+추걸이 m _ 2 0.0257 (kg) 선형회귀법(linear fit) 에 의한 기울기 a _ up (m/s ^ 2 ) a _ down (m/s ^ 2 ) 0.493 ± 0.0033 0.423 ± 0.0026 마찰력과 마찰계수의 계산: f=(m _ 1 +m _ 2 ) a _ up -a _ down over 2 =0.0186 mu _ k = m _ 1 +m _ 2 over m _ 1 a _ up -a _ down over 2g =0.0038 실험 2 t _ 0 (s) 1.200 x _ 0 (m) 0.351 v _ 0 (m) 0 t _ N (s) 2.550 x _ N (m) 0.820 bar v _ N (m/s) 0.694 TRIANGLE x=x _ N -x _ 0 (m) v= bar v _ N (m/s) 0.469 0.694 LEFT | TRIANGLE U RIGHT | =m _ 2 g TRIANGLE x 0.118J LEFT | W _ f over TRIANGLE E RIGHT | =0.0942 LEFT | TRIANGLE K RIGHT | + LEFT | W _ f RIGHT | over LEFT | TRIANGLE U RIGHT | =0.292 W _ f =-f TRIANGLE x -0.0087J TRIANGLE K= 1 over 2 (m _ 1 +m _ 2 )v ^ 2 0.0257J LEFT | TRIANGLE E`` RIGHT | = LEFT | TRIANGLE U`` RIGHT | - TRIANGLE K 0.0923 실험3 0.094(kg) 나무토막의 질량 m _ 1 = 추의 최대 질량 m _ 2,max 0.0356kg 클립 한 개의 질량 delta m 0.00006kg 최대 정지 마찰력 f _ max m _ 2,max g =0.34888(N) 측정의 오차한계 delta mg =0.000588(N) 최대 정지 마찰계수 mu _ s = f _ max over m _ 1 g 0.319 마찰계수의 오차 한계 delta mg/m _ 1 g= delta m/m _ 2,max =0.000538 추 증가 후 정지상태에서 출발 a= 0.142``±``0.0062``(m/s ^ 2 ) m _ 2 prime = 0.0456```(kg) mu _ k = m _ 2 prime g-(m _ 1 +m _ 2 )a over m _ 1 g =0.389 mu _ s ```=``0.319``±``0.000538`,``````````````````````````` mu _ k over mu _ s `=` 1.219 2 계산과정 -마찰력과 마찰계수 계산 f=(m _ 1 +m _ 2 ) a _ up -a _ down over 2 =(0.5056+0.0257) TIMES 0.493-0.423 over 2 =0.0186 (N) mu _ k = m _ 1 +m _ 2 over m _ 1 a _ up -a _ down over 2g = 0.5056 + 0.0257 over 0.5056 0.493 - 0.423 over 2 TIMES 9.8 =0.0038 -추 증가 후 정지상태에서 출발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마찰계수, 질량, 최대, 계수, 마찰, 실험 |
2018년 9월 29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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