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건강교육 A형] '자신의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한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신의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한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 1) 손닦기(동극활동) 2) 친구야 목욕하자(동극활동) 2. 활동/놀이가 교육적으로 적합한 부분에 대해 3가지 이상 찾아 쓰고, 그 이유를 함께 설명 1) 자유놀이 2) 사회적 행동 및 대인문제해결사고 3) 통합적으로 접목되는 교육 4) 교육적 가치 3. 활동/놀이가 교육적으로 개선되어야 하는 부분에 대해 3가지 이상 찾아 쓰고, 그 이유와 개선방향을 함께 제시 1) 피드백의 필요 2) 적절한 개입 3) 능동적 참여보다 교사의 역할 강조 4) 교사의 지나친 개입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어린이의 성장에는 일정한 발달 단계가 있으며 각 발달 단계에서 어린이가 배워야 할 여러 가지 생활 행동들이 있다. 어린이는 제각기 그 발달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그 시기에 맞추어 알맞은 생활 행동들을 배워야 하고 이를 습관화 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이러한 발달시기와 발달속도의 개인차를 무시하고 아직 배울 준비가 되어 있지 않는 유아에게 무리한 요구를 했을 경우 쉽게 포기하는 습관이 형성되고 좌절감을 느끼기 쉬우며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을 대신 해주어 과보호하는 것은 의지하는 습관이 형성되며 스스로 무능감을 느끼어 소극적인 인간으로 자라게 된다. 또한 한번 잘못 형성된 습관을 고치는 일은 매우 어려운 일이므로 적절한 시기에 적합한 습관을 형성시키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신의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한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2013).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육과학기술부. 박찬옥(2007). 신체표현 중심 � ��놀이가 유아의 놀이성과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유아교육학논집. 강해주(2014). 동화를 연계한 기본생활습관 실천 활동이 만 3세 유아의 기본생활습관 및 친사회적행동에 미치는 영향.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춘희(2002). 생활주제 관련 극 놀이 활동이 유아의 언어 표현력과 이야기 구조 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 하고 싶은 말 유아건강교육 A형 '자신의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한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하시오. 키워드 건강교육, 놀이, 활동, 자유놀이, 교육 |
2020년 10월 1일 목요일
유아건강교육 A형 ‘자신의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한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
유아건강교육 A형 '자신의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한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