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법의 기술 향상을 위한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작성해서 제출하시오.hwp |
목차 I. 명확히 하기 II. 요약하기 III. 피드백 주고받기 * 참고문헌 본문 III. 피드백 주고받기 피드백 주고받기vine and receiving feedback)는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모두에게 이점이 있다. 따라서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와 일하는 전 과정을 통해 주기적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아야 한다. 사회복지사가 클� �이언트에게 피드백을 주는 경우는 상담이나 집단의 초기의 목적과 역할을 설명하고 기관의 정책과 윤리적 요인들에 대해 논의한 것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는 것이다. 그리고 부정적인 피드백에 의하여 과거에 상처를 받아온 클라이언트는 사회복지사로 하여금 그러한 경험을 재경험하게 되는 것을 염려한다. 이러한 걱정을 진정시키기 위하여 피드백의 목적이 클라이언트의 수행에 관한 판단을 하기보다는 오히려 생활지도, 지지 그리고 도전 을 제공하는 점이라는 것을 강조해야 할 것이다.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실천기술 레포트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클라이언트, 기술 , 면접법, 회기, 향상,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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