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일 금요일

사례관리의 기본원칙을 바탕으로 사례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시오

사례관리의 기본원칙을 바탕으로 사례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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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사례관리의 기본원칙을 바탕으로 사례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시오
목차
사례관리의 기본원칙을 바탕으로 사례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시오
1. 서비스의 개별성
2. 서비스의 포고라성
3. 서비스의 접근성
4. 서비스의 연속성
5. 서비스의 연계성
6. 서비스의 책임성
* 참고문헌
사례관리의 기본원칙을 바 탕으로 사례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시오
사례관리는 특별한 지지와 격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지역사회에서 지원을 보장하고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입과정을 조직, 연결, 조정하는 실천방법이다. 그리고 클라이언트나 집단에게 제공되는 사회복지서비스의 조정과 관리를 통하여 전문화를 꾀하는 사회복지실천방법이다.
(1) 서비스의 개별성
클라이언트의 독특한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상황에 따라 각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하고 싶은 말
간략히 요점을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서비스, 사례, 관리, 사례관리, 사례관리자, 기본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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