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6일 토요일

개정(서비스마케팅4장 서비스 포지쇼닝)

개정(서비스마케팅4장 서비스 포지쇼닝)
개정(서비스마케팅4장 서비스 포지쇼닝).hwp


본문
1. 서비스 포지쇼닝이란

1-1. 서비스 포지쇼닝 개념
시장에서 기업의 포지쇼닝 전략은 시장세분화를 기초로 정해진 표적 시장내 고객들의 마음에 market analysis(size, composition location, trends), competitive analysis(Strength, weakness, current positioning), internal corporate analysis(resources, reputation constraints values) 등을 기초로 하여 얻은 전략적 위치를 계획한다는 의미-시장에서 차별적 위치를 차지하여 고객욕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표적시장에 제공( Positioning needs to keep competitors out, not draw them in)-즉, 기업의 고객은 누구이며(표적시장) 그들에게 어떤 이미지(제품/서비스concept)를, 어떤 방법(마케팅믹스전략)으로 인식시키려고 노력하는가를 파악할 수 있다. 서비스 concept-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약속, 즉 기업이 고객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하겠다는 의사표명(ex: FedEx: Absolutely, Positively, Overnight)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서비스, 포지쇼닝, 서비스마케팅장, 마케팅,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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