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6일 토요일

개정(서비스마케팅5장 수요와 可用능력관리)

개정(서비스마케팅5장 수요와 可用능력관리)
개정(서비스마케팅5장 수요와 可用능력관리).hwp


본문
1. 서비스 수요와 가용능력이란
서비스기업은 미래의 판매를 위해서 서비스를 재고화(소멸성, 동시성) 시킬 수 없다.
이 특성은 수요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경우에는 문제가 아니되나 수요의 변동 이 매우 심한 경우에는 한정된 서비스 가용능력 때문에 경영의 어려움 야기 즉, 서비스 기업의 성공여부는 정확한 수요예측과 서비스 가용능력-시간 인력 장비 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경영능력에 달려있다.

1-1. 서비스 수요

* 서비스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 기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주기적으로 변화하는가?-하루 한주 한달 일년
@ 이러한 주기적인 수요의 변동을 일으키는 요인은 무엇인가?-기후의 계절적 변화, 급여지급일, 학교 방학 개학, 공휴일의 존재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서비스마케팅장, 개정, 관리, 능력, 마케팅, 서비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