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4일 목요일

개인차원 및 조직차원의 경력개발의 관계

개인차원 및 조직차원의 경력개발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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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인차원의 경력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정확한 자기평가와 알맞은 목표설정 이다. 반면에 조직 차원의 경력개발에서는 인력계획(Manpower planning)의 예측, 정보 등이 정확하고 다양해야 하며, 또한 합리적인 경력사다리(Career-ladder)를 만드는 것, 그리고 개인의 잠재력, 능력을 어떻게 평가하며, 어떤 방식으로 조직 내의 가능성 내지 조직기회와 일치시키느냐 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가 된다.

그러나 앞의 경력개발계획과 관련한 개인차원과 조직차원 각각의 모형들이 다소 다른 측면을 보인다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개인차원과 조직차원에서의 두 가지 차원의 경력개발은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현대사회의 조직 환경 속에서는 개인의 경력개발이 곧 조직의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기도 하다.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차원, 개인차원, 경력개발, 조직차원, 개인,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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