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6일 수요일

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기록하고 본인의 견해를 적으시오

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기록하고 본인의 견해를 적으시오
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기록하고 본인의 견해를 적으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능이란

2. 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적 이슈
1) 아동의 정서지능
2)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학교 수업
3) 지능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4) 지능검사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다중지능 이론의 등장은 주로 학교 수업에서 요구되는 기억력, 언어력, 논리-수리력 등의 인지 능력만을 강조하고 현실 세계에서 가치 있게 여겨지는 다른 능력들을 소홀히 취급하는 풍토에 대한 반성에서 비롯되었다. 다중지능 이론은 그 동안 강조해 오던 언어적, 논리-수학적 지능 외에도, 모든 사람은 신체-운동적 지능, 공간적 지능, 음악적 지능, 대인 관계 지능, 개인 이해 지능, 자연 탐구 지능 등의 잠재력을 인정해야 한다는 학습 이론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기록하고 본인의 견해를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정원식, 인간과 교육, 교육과학사, 1994.
고인숙, 아동의 정서지능과 사회적 능력과의 상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김숙자 외, 영유아를 위한 과학활동 프로그램, 양서원, 2008.

하고 싶은 말
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기록하고 본인의 견해를 적으시오

키워드
지능, 다중지능, 지능이론, 다중지능이론, 이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