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29일 일요일

가족복지학의 응용학문에 대해 8가지를 설명하고, 가족복지학이 응용학문이라는 것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가족복지학의 응용학문에 대해 8가지를 설명하고, 가족복지학이 응용학문이라는 것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가족복지학의 응용학문에 대해 8가지를 설명하고, 가족복지학이 응용학문이라는 것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제시하시오..hwp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류학
2. 사회복지학
3. 경제학
4. 사회학
5. 교육학
6. 가정학
7. 심리학
8. 가족복지학

Ⅲ. 결론 및 나의 생각


본문
응용학문은 기초과학에 비교하여 사용되는 용어로, 기초과학에서 이룬 지식이나 이론 등의 성과를 인간의 실제적 및 현실적 문제를 해결하거나 인간생활에 도움을 줄 목적으로 진행되는 과학분야 또는 학문분야를 총칭한다. 공학 및 의학 등이 해당되며, 심리학분야의 경우에는 응용심리학 분야를 응용과학의 범주로 분류할 수 있다. 사회복지학은 대표적인 응용과학, 응용학문이다.
응용학문 8가지를 조사하며 타이핑 하면서 가족복지학의 다양성에 혀를 내둘렀다. 인류학 등의 8가지 학문이 다 포함되어 가족 내에서의 감정, 사랑, 경계, 의식, 패러다임, 규칙, 일상생활 등의 모든 것을 다루는 학문으로 가족과정의 중심을 두고서 환경과의 관계성을 항상 생각한다.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과제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키워드
가족복지학, 응용학문, 나의 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