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31일 화요일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환경, 시설과 규모,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맛과 분위기,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서비스,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 마케팅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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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환경, 시설과 규모, 티지아이.hwp


목차
Ⅰ. 서론

Ⅱ. TGI FRiDAY 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환경
1. 시장상황
1) 사회적 요인
2) 문화적 요인
3) 경제적요인
4) 기술적 요인
5) 정리
2. 소비자 환경

Ⅲ. TGI FRiDAY 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시설과 규모

Ⅳ. TGI FRiDAY 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맛과 분위기

Ⅴ. TGI FRiDAY 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서비스
1. 고객을 가족처럼
2. 놀랄 만큼 다양한 메뉴
3. 어린이를 위한 SVC
4. 처음 경험하는 즐거움
5. 완벽한 팀워크에 의한 최고의 서비스
6. 다양한 고객 서비스

Ⅵ. TGI FRiDAY 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마케팅믹스
1. Product
1) 고품질의 음식
2) 다양한 메뉴
3) 고객환희 서비스
2. Price : 고가격
3. Promotion
4. Place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첫째, 상황에 따라 레스토랑 업종 선택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선행연구(Sandal, 1968; Miller and Ginter, 1979; Horn and Winakor, 1991; Patrick, Kristof and Walter, 1999)의 결과를 지지한다. 즉 상황에 따라 선호하는 레스토랑의 업종이 다르다는 사실을 입증한 것이다. 한식당의 경우에는 모든 상황에서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주말이나 공휴일에 부모나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는 상황일 때 가장 많이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부모와 함께 식사를 하려고 할 때 부모의 선호도를 고려하기 때문일 것이다. 이는 연령별 선호 업태에 있어서 한식업소에 대한 선호도가 나이가 들수록 더 선호한다는 결과(홍기운, 1999)와 일치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한식당은 부모나 혹은 가족단위의 식사상황에서 홍보해야 보다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중 략 ≫




Ⅱ. TGI FRiDAY 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의 환경

1. 시장상황

→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성숙기단계에 있으며, 외식 산업은 이미 한국에서도 소비 생활 및 식생활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외식시장의 성장은 경제적 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 문화적인 모습의 서구화에서 기인한 것이다.

1) 사회적 요인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적응)가 외식시장이 성장하는 데 있어서 사회적인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참고문헌
ⅰ. 김효정 외 2명, 패밀리레스토랑 업종별 선택속성과 만족에 관한 연구, 한국외식경영학회, 2010
ⅱ. 김창혁, 패밀리 레스토랑의 입지에 따른 이용행태 분석, 단국대학교, 2010
ⅲ. 오명건, 서비스 지향성이 종사원의 직무만족 직무안정성 조직몰입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G.I.Friday s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2000
ⅳ. 이상건 외 1명, 패밀리 레스토랑 고객의 소비경험과 신뢰,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의 관계, 대한관광경영학회, 2011
ⅴ. 이상진,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속성과 고객만족도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영산대학교, 2009
ⅵ. 한국관광식음료학회, 맛이 즐거운 곳, T.G.I.FRIDAY S, 2002

키워드
TGI FRiDAY'S, 티지아이 프라이데이, 외식업,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믹스, 환경, 시설,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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