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30일 월요일

홍보홍보마케팅PR마케팅홍보기획PR기획홍보매체PR매체홍보전략PR전략홍보마케팅(PR마케팅), 홍보기획(PR기획), 홍보매체(PR매체), 홍보전략(PR전략) 분석(홍보, 홍보기획, 홍보마케팅)

홍보홍보마케팅PR마케팅홍보기획PR기획홍보매체PR매체홍보전략PR전략홍보마케팅(PR마케팅), 홍보기획(PR기획), 홍보매체(PR매체), 홍보전략(PR전략) 분석(홍보, 홍보기획, 홍보마케팅)
홍보마케팅(PR마케팅), 홍보기획(PR기획), 홍보매체(PR매체), 홍보전략(PR전략) 분석.hwp


목차
Ⅰ. 홍보마케팅(PR마케팅)
1. 인터넷마케팅의 유형
2. 인터넷 마케팅 3요소
3. DB마케팅

Ⅱ. 홍보기획(PR기획)
1. PR 종합 기획서
2. TOOL별 PR기획서

Ⅲ. 홍보매체(PR매체)
1. 라디오 광고
1) 광고매체로서의 라디오
2) 일반사항
3) 라디오광고 제작 절차 : 광고대행사가 대행
4) 운행방법
5) 기타
6) 주요 방송사별 광고요금
7) 월 예상 광고비
8) 홍보부 견해
2. 신문광고
1) 매체성격
2) 주요 신문별 광고 단가
3) 기타사항
3. 지하철 광고
1) 노선별 전동차량 수
2) 광고효과를 볼 수 있는 적정 전동차량 수
3) 집행 일정
4) 결제조건
5) 광고 가능 노선
6) 최소 계약 차량 수
4. 전화번호부 광고
1) 매체성격
2) 발행내역
3) 주요 면별 광고요금
5. 옥외광고
6. 잡지광고
7. 카다로그 및 리플렛
1) 제작목적
2) 사용방법
3) 제작내역
4) 기대효과

Ⅳ. 홍보전략(PR전략)
1. 현대자동차 글로벌 광고 전략(LIGHT STORM)
2. 월드컵과 현대자동차

참고문헌

본문
Ⅰ. 홍보마케팅(PR마케팅)

최근 들어 디지털 마케팅, 인터넷마케팅, E-비즈지니스 등의 용어들이 자주 등장하고는 있으나 그 의미나 내용에 있어 경계가 불분명한 게 사실이다.
디지털기술이란 신호의 전달과 재생체계가 비트로 처리되고 아날로그의 아톰과 비교해 정보처리의 효율성, 정확한 재생, 상호 용성 그리고 정보의 이동성이 뛰어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리주변에 디지털 기술을 응용한 제품은 전화카드, 음성우편사서함, 디지털 쿠폰, 팩스, 셀룰러 폰, 인터넷,E-메일 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다.
디지털 마케팅이란 위와 같은 수단을 이용한 모든 상업적 활동을 의미한다.




≪ 중 략 ≫




Ⅱ. 홍보기획(PR기획)

1. PR 종합 기획서

a. PR의 각종 Tool을 종합하여 작성하는 컨설팅 개념의 기획서이다.
b.PR활동이 장기간에 거쳐서 전개되는 특징이 있다.
1) 광고의 포함여부에 따라 PR이 주체인가 AE가 주체인가 구분된다.
2) AE가 작성하는 광고기획서에 PR부문이 첨가되어 작성도 된다.

2. TOOL별 PR기획서

a.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따라 PR영화, PR지, PR이벤트, Publicity, Press Tour, 기자간담회 등 부문별로 작성하기도 한다.
b.단순한 제작 또는 연출차원의 계획서가 아닌 PR기획서의 TOOL전개측면에서 특성을 고려하여 작성해야 한다.

참고문헌
김용순(2001), 기획홍보 활성화 방안, 대한민국 육군
문철수(2006), 디지털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홍보 전략, 한국광고홍보학회
마이크 파크 저, 주미영 역(2001), 홍보전략 1시간에 업그레이드하기, 시유시
이강원, 박원기 외 1명(2010), 광고효과와 매체계획, 커뮤니케이션북스
정인석(2012), 광고매체 전략 돈 안 드는 방법, 커뮤니케이션북스
최재봉(2012),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비법, 앱북스

키워드
홍보, PR, 홍보마케팅, PR마케팅, 홍보기획, 광고 전략, PR매체, PR전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