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29일 일요일

아동비만의 원인, 요인, 현황, 문제점, 해결방안, 나의 의견

아동비만의 원인, 요인, 현황, 문제점, 해결방안, 나의 의견
아동비만의 원인, 요인, 현황, 문제점, 해결방안, 나의 의견.hwp


목차
<목차>

1. 아동비만의 원인

2. 아동비만의 요인
1) 유전적 요인
2) 환경적 요인
3) 질병 요인
4) 약물요인

3. 아동비만의 현황 및 문제점
1) 아동비만의 현황
2) 아동비만의 문제점

4. 아동비만 해결방안
1) 식이요법
2) 운동요법
3) 비만관리 후의 체중 증가

5. 나의 의견


본문
1. 아동비만의 원인

아동의 비만은 단순히 몇 가지 원인적 요인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다양한 요인과 복합적 현상으로, 상호 복합적이면서도 역동적으로 작용한다고 볼 수 있는데, 크게 보면 아동관련 요인, 부모관련 요인, 사회와 환경관련 요인으로 구분 해 볼 수 있다. 최근 학계의 연구에서는 아동비만의 원인을 부모와 가정에서부터 찾는 연구가 활발해지고 있다. 미국 탬플 대학의 공중보건 및 아동학과 교수 연구진은 학교 취학 전의 아동들을 연구한 결과, 가족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는지 여부, 적절한 수면을 취하는지 여부, 주중의 TV 시청 시간이 적당한지의 3가지 요건들을 만족하는 4세 아동의 경우 이 조건을 하나도 충족하지 못하는 아동에 비해 비만할 가능성이 40% 낮다는 사실을 제시했다.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과제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키워드
아동비만, 원인, 요인, 현황, 문제점, 해결방안, 나의 의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