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29일 일요일

(A+ 레포트) 아동발달에 있어 아동기의 언어발달 체계

(A+ 레포트) 아동발달에 있어 아동기의 언어발달 체계
언어발달.hwp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아동기 언어발달의 특성
2. 언어발달에 대한 이론
(1) 학습이론
(2) 생득이론
(3) 인지발달이론
1) 피아제의 주장
2) 비고츠키의 주장
(4) 사회적 상호작용 이론
3. 언어발달단계
(1) 언어 전 단계
1) 울음
2) 소리내기
3) 옹알이
4) 몸짓
(2) 언어 후 단계
4. 언어와 사고의 관계
(1) 언어가 사고를 결정하는 주장
(2) 사고가 언어를 결정하는 주장
(3) 언어와 사고는 상호 작용한다는 주장
III. 결론
<참고 문헌>

본문
I. 서론

언어는 여러 현상을 이해하고 개념화하는 중요한 인지적 수단이다. 아동발달에 있어 아동기의 언어발달 체계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활동이다. 이 자료는 아동발달에 있어 아동기의 언어발달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

참고문헌
- 한미경, 언어발달을 위한 감각통합훈련프로그램 적용효과, 한국아동발달과학회
- 김미경, 노랫말과 그림카드가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학교
- 박수경, 언어발달에 있어 단어 읽기가 미치는 효과, 단국대학교
- 박혜영, 정신지체아동과 언어발달지체아동의 대립어 이해 비교, 명지대학교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아동발달에 있어 아동기의 언어발달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


키워드
아동발달, 언어발달체계, 유아교육, 언어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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