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6일 월요일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보육의 개념

2. 표준보육과정의 이해

3. 만 0-1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
1) 만 0-1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
2) 만 0-1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교사지침

4.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
1)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
2)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교사지침

5. 비교 분석
1) '건강하게 생활하기' 기본생활 보육목표 비교 분석
2) '건강하게 생활하기' 기본생활 내용범주 비교 분석
3) '건강하게 생활하기' 기본생활 세부내용 비교 분석

6. 비교 분석의 예
1) 만 0-1세 표준보육과정 '건강하게 생활하기'
2)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건강하게 생활하기'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현재 우리나라는 영아보육에 대한 요구가 날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보육프로그램에 대한 확대와 구조정비가 시급하다. 기존의 유아교육의 연장선으로 이해되어 영아보육내용을 한 단계 내려앉은 모습으로 이해되는 것이 아니라 영아기의 급속한 발달에 적합한 기준으로 된 보육내용이 선정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2세 미만의 영아에게는 보다 세부화된 기준으로 가지고 하위내용이 선정되어야 할 것이다. 실제로 영아 전담으로 운영하는 시설에서조차 영아에게 적합한 시설, 운영 방법, 보육 과정 운영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이나 정보가 매우 미흡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고문숙 외(2008). 보육과정. 양서원.
보건복지부(2013). 제 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2011). 표준보육과정 지침서.
보건복지부(2013).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기초한 영아보육프로그램 운영의 이해.
.
.

하고 싶은 말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키워드
표준보육과정, 건강, 건강하게 생활하기, 비교,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