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개론, 발달지체, 자폐성 장애.hwp |
목차 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 하시오. 서론 본론 1, 특수아의 개념과 진단 2, 발달지체의 정의와 진단 1) 정의 2) 진단 3, 발달 지체 영역별 교수-학습방법 1) 인지 발달 2) 언어 및 의사소통 발달 3) 운동 발달 4) 사회적 능력 발달 결론 참고문헌 2. ① 지적장애, ② 자폐성장애, ③ 시각장애, ④ 청각장애, ⑤ 정서 및 행동장애, ⑥ 의사소통장애 6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1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방법을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A4용지 5매 이내로 기술하시오. 서론 본론 1, 자폐성 장애(Autistic Spectrum Disorder)정의 및 분류 2, 자폐 아동의 진단 3. 자폐증의 특성과 원인 1) 유전적 영향 2) 두뇌 이상 3) 신경 화학적 요인 4) 임신과 출산문제 4, 자폐성 장애 교육 방법 결론 참고문헌 본문 서론 특수아란 정의는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서 특수교육 및 그와 관련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아동을 의미한다. 주로 신체적 발달이나 학습능력이 높거나 낮아 규준에서 벗어난 정도가 심하여 개별화된 교육이 필요한 아동을 말하는 것으로 이러한 특수아들의 특성에 맞는 개별적으로 계획된, 전문화되고 집중적이며 목표지향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특수교육이라고 하는데 이를 위해 교육과정, 교육방법, 교육매체 등을 이용하여 교과교육, 치료교육 및 직업교육을 실시하는 것을 포괄하는 개념이라 할 수 있다. 특수아 교육은 특수아 조기교육이라고도 부르며, 성장 과정에서 발생할 � �� 있는 장애로 인한 발달적 학습적 문제를 방지하거나 장애의 효과를 감소시키기 위하여 5세 이하의 장애 유아에게 제공되는 교육, 영양, 보호 및 가족지원을 의미함. 조기중재는 2세 미만, 유아특수교육 은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특수교육을 의미한다. 본 과제에서는 특수아 중에서 발달지체 아동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특수교육학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하고 싶은 말 특수교육학개론, 발달지체, 자폐성 장애 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 2. ① 지적장애, ② 자폐성장애, ③ 시각장애, ④ 청각장애, ⑤ 정서 및 행동장애, ⑥ 의사소통장� � 6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1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방법을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A4용지 5매 이내로 기술하시오. 키워드 특수아, 특수아동, 특수교육, 방송대특수교육, 방통대특수교육 |
2020년 9월 24일 목요일
특수교육학개론, 발달지체, 자폐성 장애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 2. ① 지적장애, ② 자폐성장애, ③ 시각장애, ④ 청각장애, ⑤ 정서 및행동장애, ⑥ 의사소통장애 6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1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특수교육학개론, 발달지체, 자폐성 장애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 2. ① 지적장애, ② 자폐성장애, ③ 시각장애, ④ 청각장애, ⑤ 정서 및행동장애, ⑥ 의사소통장애 6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1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