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1일 월요일

정신지체아동(지적장애아)의 교육적 조치(교육, 중재, 지도방법)

정신지체아동(지적장애아)의 교육적 조치(교육, 중재, 지도방법)
정신지체아동(지적장애아)의 교육적 조치(교육, 중재, 지도방법).hwp


본문
정신지체아동(지적장애아)의 교육적 조치(교육, 중재, 지도방법)
목차
정신지체아동(지적장애아)의 교육적 조치(교육, 중재, 지도방법)
I. 교육환경
II. 교육내용 및 방법
1. 경도 정신지체아동
2. 중도 정신지체아동
1) 구조화된 수업
1/ 촉구
2/ 결과에 대한 보상
3/ 자극통제의 전이
2) 실제 생활과 연계된 교수
3) 행동 중재� � 위한 기능평가
* 참고문헌
정신지체아동(지적장애아)의 교육적 조치(교육, 중재, 지도방법)
I. 교육환경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