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2일 화요일

특수교육의 기본 성격 및 특성

특수교육의 기본 성격 및 특성
특수교육의 기본 성격 및 특성.hwp


본문
특수교육의 기본 성격 및 특성
특수교육은 특수아동이 받을 수 있는 권리로서의 교육을 뜻하기도 하고, 그들만이 받을 수 있는 특혜로서의 교육을 지칭하는 것이기도 하다. 이 밖에도 특수교육은 그들이 반드시 받아야 하는 의무로서의 교육을 의미하는가 하면, 일반적인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통해서는 그 교육의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거나 기대할 수 없는 아동들에게 제공하는 일련의 서비스로서의 교육을 뜻하기도 한다.
교육� ��정과 관련하여 특수교육이 가지는 기본적인 성격을 몇 가지로 나누어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교육과학기술부, 2008, PP. 93-94).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 ��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