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hwp |
본문 시각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목차 시각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I. 신체 및 운동능력에서의 중재 1. 보행훈련 1) 안내법 2) 지팡이 보행 3) 안내견 보행 4) 전자보행기구 II. 의사소통에서의 중재 1. 점자 지도 1) 점자 읽기 지도 1/ 점자 읽기 준비도 2/ 약자 지도 3/ 점자 쓰기 지도 2. 듣기 지도 1) 듣기의 중요성 2) 듣기 교육 * 참고문헌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2020년 9월 21일 월요일
시각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시각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