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1일 월요일

시각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시각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시각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hwp


본문
시각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목차
시각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I. 신체 및 운동능력에서의 중재
1. 보행훈련
1) 안내법
2) 지팡이 보행
3) 안내견 보행
4) 전자보행기구
II. 의사소통에서의 중재
1. 점자 지도
1) 점자 읽기 지도
1/ 점자 읽기 준비도
2/ 약자 지도
3/ 점자 쓰기 지도
2. 듣기 지도
1) 듣기의 중요성
2) 듣기 교육
* 참고문헌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