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아동(지적장애아)의 발달특성.hwp |
본문 정신지체아동(지적장애아)의 발달특성 목차 정신지체아동(지적장애아)의 발달특성 I. 주의와 기억 II. 말-언어발달 III. 초인지 능력 IV. 실패 기대 V. 외적 통제와 무력감 VI. 동기 VII. 간과와 부정 * 참고문헌 정신지체아동(지적장애아)의 발달특성 I. 주의와 기억 대부분의 정신지체아동은 주의와 기억력의 결함이 있다. 이들은 주의지속시간이 짧기도 하지만 특히 선택� �� 주의집중에 어려움이 있다. 정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과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주의집중이 선행되어야 한다. 그러나 정신지체아동의 경우 주의집중에 어려움이 있어 기억 및 과제수행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Tomporows & Tinsley, 1997; Zeman & House, 1963).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 ��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2020년 9월 21일 월요일
정신지체아동(지적장애아)의 발달특성
정신지체아동(지적장애아)의 발달특성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