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의 의의와 종류.hwp |
목차 경영조직의 의의와 종류 I. 경영조직의 의의 II. 경영조직의 종류 1. 기능조직 2. 지역조직 * 참고문헌 본문 I. 경영조직의 의의 기업을 경영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생산 인사 등의 여러 경영활동이 필요하다. 이러한 경영활동을 효과적이고 합리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업 경영의 필요한 여러 활동을 그 특성에 따라 정리 분류함으로써 조직구성원 각자가 담당해야 할 직무를 명확하게 하고, 이들 각 직무간의 관계를 설정하는 것을 조직화라 하며, 그 결과 형성되는 체계가 조직인 것이다. 경영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모든 일을 단 한 사람이 담당할 수 있다면 경영조직의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 그러나 조직의 규모가 확대되면 한 사람만으로 모든 업무를 수행할 수 없게 되고, 따라서 업무를 여러 사람이 분담하여 수행하여야 하며, 이에 따라 경영조직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경우 기업이 하나의 활동체로서 일정한 목적에 따라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조직구성원간의 밀접한 결합이 필요하며, 이러한 결합의 형태를 경영조직이라 한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키워드 경영조직, 경영, 조직, 종류 |
2019년 2월 26일 화요일
경영조직의 의의와 종류
경영조직의 의의와 종류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