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3일 토요일

신유형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신유형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신유형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docx


본문
신유형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Intro
안녕하세요, 신유형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발표를 맡게 된 000 이라고 합니다. 사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필요한 이유라고 한다면, 재정적인 문제를 지적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창업넷을 포함한 소상공인진흥공단, SBC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국가적 정책으로 스타트업을 육성해 나가는 것을 추진하여,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하여 여러 정책들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책적 지원은 '융자'의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입장에서는 소자본을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을 추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신유형의 브랜디드 커뮤니케이션의 경우, 홈페이지 SEO를 기초로, CPC 및 CPA 운영을 위한 SEM 전략을 기반으로 우리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알리며, 소셜 미디어와 블로그 매체를 활용하여 잠재적 소비자들과의 관계를 맺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4대 매체를 활용할 때의 광고비용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 및 브랜딩을 실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용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발표의 초점 역시 대기업 및 자본이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기보다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되, 디지털 사이니지와 같은 '자본력'이 필요한 매체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브랜디드 컨텐츠 및 네이티브 광고
먼저 브랜디드 컨텐츠 경우, 광고 컨텐츠 이내에 기업의 이미지를 단순히 표현하는 것을 넘어, 우리 기업의 메시지와 가치에 '공감' 할 수 있는 것을 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향을 지니게 된 것은 더 이상 소비자들은 '광고를 보지 않는 세대'에 이른 까닭입니다. 소셜 컨텐츠를 소비하거나, 웹 서핑을 즐기는 과정은 '나에게 유용한 정보' 혹은 '내가 소비하고 싶은 목표 컨텐츠'가 있는데, 그것과 무관하다 생각된다면 무시하거나, 광고성 정보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피드백과 함께 대상 기업에 대해서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됩니다.
이 과정 중, 사용자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미디어 플랫폼의 특성에 알맞게 구성된 네이티브 광고는 잠재 타겟이 '좋아하는 컨텐츠'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광고로, 광고주(기업)이 지정한 타겟의 '관심사'와 연결되어 노출됩니다.
이때, 기업은 단순한 광고성 문구 혹은 카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에게 대화'를 시도합니다. 그와 함께 우리 기업이 가지는 철학, 이야기, 잠재 고객이 가진 '잠재적 구매의사'를 이끌어 냅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라면, 기업의 카드뉴스를 들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 대한 성공적인 사례로써 <다노>와 <창업백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브랜드 <다노>
창업 가이드 브랜드 <창업백서>
먼저 다이어트 브랜드 <다노>의 경우, 기업의 광고를 위해 사용되어 왔던 카드뉴스의 인식을 완전히 깨뜨림으로써 큰 성공을 거둔 브랜디드 컨텐츠의 사례입니다. 다이어트 상품을 소개하는 대부분의 기업 브랜디드 컨텐츠의 경우, 가격과 효과를 중심으로 소개해왔습니다. 그런데 <다노>는 다이어트 성공담과 함께 노하우, 개선되어야 할 사항 등을 공유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상품에 대한 호기심을 갖도록 유도하는 '스토리'의 힘을 빌린 사례입니다.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구매 이후, 본론 내용만 잘 숙지하시고, 말만 바꿔서 쓰세요. 이후 서론은 어떤 레포트 글인지 소개하는 글을 쓰시고, 결론은 나의 생각 위주로 정리하시면 좋은 점수 받습니다.

키워드
브랜드, 연구, 커뮤니케이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