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3일 토요일

신제품 분류 시 제품개선, 제품계열의 추가 및 확장, 재포지셔닝, 혁신제품 등에 대한 각각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찾아 비교 설명하시오

신제품 분류 시 제품개선, 제품계열의 추가 및 확장, 재포지셔닝, 혁신제품 등에 대한 각각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찾아 비교 설명하시오
신제품 분류 시 제품개선, 제품계열의 추가 및 확장, 재포지셔닝, 혁신제품 등에 대한 각각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찾아 비교 설명하시오.docx


본문
마케팅원론
신제품 분류 시 제품개선, 제품계열의 추가 및 확장, 재포지셔닝, 혁신제품 등에 대한 각각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찾아 비교 설명하시오.
서론
신제품은 혁신적인 제품 혹은 구매자들이 과거에 경험하지 못한 제품을 통해 시장에서의 생존을 위한 기업의 전략 중 하나이다. 그러나 수많은 실패사례에서도 살펴볼 수 있듯, 기업에서 내놓는 신제품 개발 및 런칭의 실패는 기업이 감수해야 할 손해가 적은 일이 아니지만, 기존의 제품 생명 주기가 다하였을 때에는 매출을 증진할 수 있을 만한 방법론이 없어 진퇴양난의 순간에 처하므로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시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태도를 가질 수밖에 없는 일이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신제품 개발에 있어서 제품개선, 혁신제품, 제품계열확장, 재포지셔닝의 사례를 각각 살펴봄으로써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한다.
본론
1. 제품개선
성공사례 : 포장디자인은 매출에 있어서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제품에 대해서는 크게 개선이 없지만, 디자인을 개선해서 성공한 사례가 있다. 물론 이 디자인의 요소에는 제품의 구성 요소를 변경하는 것 역시 포함되는데, 대표적인 사례는 세레이져가 있겠다. 세레이져는 산화방지를 위한 날을 사용한 면도날을 도입하면 어떨까? 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하여, 신체에 염증을 일으키는 싸구려 면도날이 아닌, 지르코니아 세라믹을 사용하여 제품을 개선해내어 시장에서 큰 각광을 받은 사례이다.
실패사례 : 대표적인 사례라면 갤럭시 7의 실패를 만회하기 위한 삼성 갤럭시 노트 7의 사례를 들 수 있겠다. 삼성 갤럭시 7은 배터리가 부풀어 터지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표가 되었는데, 삼성 갤럭시 노트6 역시 비슷한 사례를 경험하게 되었다. 이를 개선해내어 삼성 갤럭시 노트 7을 출시하지만, 이미 삼성 갤럭시 7 시리즈는 폭발폰 이라는 인식이 있어, 시장에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굉장히 낮아, 부랴부랴 갤럭시 8을 출시하게 되었고, 삼성의 최대 제품개선 실패 사례로 일컬어 진다.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구매 이후, 본론 내용만 잘 숙지하시고, 말만 바꿔서 쓰세요. 이후 서론은 어떤 레포트 글인지 소개하는 글을 쓰시고, 결론은 나의 생각 위주로 정리하시면 좋은 점수 받습니다.

키워드
사례, 분류, 비교, 실패사례, 제품개선, 제품계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