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3일 토요일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새로운 패션 마케팅 기법에 대한 논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새로운 패션 마케팅 기법에 대한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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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자영업 규모의 브랜드 시장 생존 논의
목 차
I. 서론
II. 본론
1. 자영업 규모의 브랜드 시장에 대한 논의
2. 소셜 미디어의 개념과 마케팅
3. 소셜 마케팅 및 소셜 쇼핑의 유형
4. 소규모 패션 브랜드의 시장 진입
III. 결론
IV. 참고자료


본문

서론
누구라도 사업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그러나 아무나 성공적이지는 못하다. 한때 우리는 웹을 통하여 블로그 마켓 혹은 소셜 마켓이 무더기로 발생하는 것을 목격하였으며, 포털의 시대와 마찬가지로 승리를 거둔 쇼핑몰의 경우 승승장구를 경험하고, 한 번 뒤처지기 시작한 곳은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서 저 먼 곳으로 밀려나는 것을 경험하였다. 그에 대한 적절한 예시를 들어보자면 현재 대한민국의 대표 포털 네이버와 다음 정도 라고 생각하면 좋을 일이다.
소셜 미디어는 열려 있는 공간으로서, 적은 금액을 투자하더라도 소비자들 사이에 우리의 브랜드를 인지시킬 수 있고, 소통할 수 있지만 어떠한 컨텐츠를 운영하느냐에 따라서 많은 차이점이 발생할 수 있다는 특이점을 가진다. 그렇다면 패션 마케팅이 지향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 그리고 기존의 패션 브랜드들에 맞설 대항마로서 가져야할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던지지 않을 수 없는 바이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우선 패션 마케팅과 브랜드들의 현황에 대한 조사 자료를 살펴보며, 패션 브랜드가 새로이 진입하는데 있어서의 한계와 전략의 방향성에 대해서 생각해본 이후,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브랜드가 패션 마케팅을 통해 시장 속으로 진입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 진단해볼 것이다.
이후 작은 규모의 브랜드들도 런칭한 이후,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매체를 활용한 패션 마케팅, 소셜 커머스 입점을 통한 인지도 향상 및 재인식을 활용하여 진입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향성을 가지는 것이 적절할지, 시장에서의 소비패턴과 함께 비교해가며 논의해보도록 한다.
본론
1. 자영업 규모의 브랜드 시장에 대한 논의
청년들의 취업이 어려워지자, 청년들의 창업을 장려하거나 IT 기술을 중심으로한 스타트업 창업 장려가 활발한 현황이다. IT 기술들의 대부분은 SAP, 오라클,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방향성에서 알 수 있듯이 1인 프리 에이전트들의 규모가 급증하는 추세에 따라, 그리고 IT 기술의 도입으로 인하여 적은 예산으로도 운영할 수 있는 기술들을 도입하려는 기업들의 관심에 따라 그에 맞춤형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현황이다.
이 말은 즉, 상품을 판매하려는 판매자들을 중심으로 서비스가 발달하고 있다는 것을 미루어 보았을 때, 소셜 매체 이외로도 SAP에서 제시하는 바와 같이 '클라우드 ERP'의 운영으로 공급사슬관리를 저렴한 가격에 운영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르는 인력적 소비, 기술적 장벽이 낮아졌다는 사실과 함께 작은 자본으로도 누구라도 시장 내에서 자신의 브랜드를 출시하는데 있어서 마케팅적 요소와 함께 유통적인 요소에 관심을 기울이고 관리한다면, 기업의 규모를 키워나갈 수 있다는 것을 짐작해볼 수 있겠다.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구매 이후, 본론 내용만 잘 숙지하시고, 말만 바꿔서 쓰세요. 이후 서론은 어떤 레포트 글인지 소개하는 글을 쓰시고, 결론은 나의 생각 위주로 정리하시면 좋은 점수 받습니다.

키워드
마케팅, 패션, 미디어, 논의,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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