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7일 수요일

인생 커리어 플랜의 각 단계에 맞춰 자신이 생각하는 커리어 플랜을 만들어 보자

인생 커리어 플랜의 각 단계에 맞춰 자신이 생각하는 커리어 플랜을 만들어 보자
인생 커리어 플랜의 각 단계에 맞춰 자신이 생각하는 커리어 플랜을 만들어 보자.hwp


본문
인생 커리어 플랜의 각 단계에 맞춰 자신이 생각하는 커리어 플랜을 만들어 보자
1단계 : 지금까지 자기 자신에 대한 탐색(과거 해온 일 중심으로)
지금까지 '앞에 닥친 일'들에 대해서 '열심히'만 하며 살아왔다. 어렸을 적, 어른들의 말씀에 따르자면 열심히 사는 사람의 노력은 어떤 것들도 이길 수 없는 것이라는 말을 맹신해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열심히 살아도, 열심히 살지 않았지만 '살아가는 요령'을 아는 사람을 앞지르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래서 내가 열심히 할 수 있는 일보다는 즐겁게 일할 수 있지만, 요령도 부릴 수 있으며, 기왕 무언가를 한다면 큰 돈을 만질 수 있는 일이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다. 그러나 그 역시 쉬운 일이 아니었으므로 지금 현재, 무엇을 선택하여 나의 장래를 꾸려갈 것인지 딜레마에 빠져 있다.
누구라도 경험할 수 있는 딜레마이며, 인생에 두 번쯤은 커리어가 바뀔 수 있는 딜레마에 빠진다고 한다. 그러므로 이에 대해서 무조건적인 절망을 생각하기보다는 이제 전환점을 다가왔으므로 내 스스로에 대한 채비 태세를 바로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2단계 : 장래의 자기 자신에 대한 그림
현재는 열심히 사는 사람 말고, '잘 사는' 사람으로서 성장하기 위해선 어떠한 요건들이 필요한지 자료를 수집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잘 사는 사람들의 생활은 갭 투자를 통한 투기가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 주목 받아왔다. 그러나 이 시장 역시 진입장벽이 높아졌으며, 이번 8.2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아예 마비가 되어버린 현황이다.
이 외에 잘 살면서, 열심히 살고, 의미까지 찾을 수 있는 방법이라면 서비스업을 들 수 있겠다. 누군가를 위한 서비스이되, 그것은 생활과의 연결이 필요하다. 일회성 서비스로 그치지 않고 꾸준한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한 것이다. 그러한 서비스의 대상으로 선정한 것은 심리상담 서비스이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고질적인 우울증을 앓고 있다. 특히나 한국은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율이 굉장히 높은 기형적인 나라이기도 하다.
더불어 나 라는 사람에 대해 토로하기 어려운 나라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친구 혹은 지인에게 나의 불행에 대해 이야기를 토로하다 보면, 그 나쁜 이야기는 어디에서든 술안주로 퍼지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또한 적절한 답변과 개입적인 도움을 받아보기는 어렵다. 그러므로 심리상담에 대한 니즈와 수요가 점점 커지고 있는 현황이므로, 인간중심적인 내담자 상담학을 공부함으로써 그 비전을 노리고 있다.
3단계 : 현재 자기 자신이 가진 파워를 파악
인간중심의 내담 상담을 위해서는 주관적인 의사를 최대한 비워내야 한다. 그러나 나는 주관적인 생각이 굉장히 강한 사람이므로 상담자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누군가의 말에 귀 기울이는 연습과 함께 심리상담에 대한 전반적인 파워를 길러나갈 필요가 있다.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키워드
커리어, 인생, 단계, 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