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억발달] 아동기 정보처리능력의 발달(아동의 기억력 발달).hwp |
목차 아동기 정보처리능력의 발달(아동의 기억력 발달) I. 기억의 종류 II. 기억과정과 기억용량 III. 상위기억 IV. 기억전략 V. 관련지식과 기억 본문 아동기 정보처리능력의 발달(아동의 기억력 발달) 정보처리능력은 세상에 대한 정보를 처리하는 과정, 특히 기억과 사고과정에 관련된 능력이기 때문에 지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즉, 어려서부터 감각적인 정보를 받아들이고 해석하는 능력이 뛰어나면 후의 지능검사 점수도 높다. 그러나 Piaget의 인지발달 단계와는 달리, 정보처리 능력의 발달은 연속적인 과정으로서 아동기에는 정보처리과정에 관련된 여러 측면의 발달이 급속한 진전을 이룬다. 기억이 없이는 정보가 처리되지 못하기 때문에 기억은 정보처리과정의 중심내용이 된다. 아동기에는 기억용량의 증가와 더불어 기본적인 정보처리 과정, 즉, 처리속도와 처리의 정확성이 증가한다. 또한 어떻게 기억이 되는지 이해하게 됨에 따라(즉, 정보처리 과정에 대한 이해)여러 가지 기억방법들을 알게 되고 그것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세상 전반에 대한 이해나 관련지식이 증가함에 따라 기억력도 향상된다. 하고 싶은 말 꼼꼼하게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발달, 아동기, 아동기억발달, 정보처리능력, 능력, 기억 |
2016년 8월 26일 금요일
아동기억발달 아동기 정보처리능력의 발달(아동의 기억력 발달)
아동기억발달 아동기 정보처리능력의 발달(아동의 기억력 발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