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억발달] 아동기 기억발달(아동기의 기억능력 발달).hwp |
목차 아동기 기억발달 I. 기억단계 1. 부호 입력 단계 2. 저장 단계 3. 인출 단계 II. 기억책략의 발달 1. 시연 2. 조직화 III. 상위기억의 발달 본문 아동기 기억발달 아동기, 학령기 동안에는 기억의 중요한 세 단계인 부호 입력화(encoding, 최초의 학습) 저장 단계(storage, 또는 기억 조직화) 그리고 인출 단계(retrieval, 또는 수행)가 분화된다. 1 기억 단계 1) 부호 입력 단계 부호화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은 주어진 자료를 학습하려는 피험자의 동기이다. 일반적으로, 의도적으로 학습된 자료는 우연히 학습된 자료보다 기억이 잘 된다. 몇몇 연구들(예: Appel, Cooper, Knight, McCarrell, Yussen, & Flavell, 1972; Yussen, Gagne, Garbuilo, & Kunen, 1974 등)은 의도적 부호화 책략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아동기의 아동이 어린 아동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가정과 또 위에서 언급한 상식적인 관찰을 증명한다. 하고 싶은 말 꼼꼼하게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기억, 발달, 아동기, 능력, 기억능력, 기억발달 |
2016년 8월 25일 목요일
아동기억발달 아동기 기억발달(아동기의 기억능력 발달)
아동기억발달 아동기 기억발달(아동기의 기억능력 발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