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e-비즈니스 모델의 사례.hwp |
본문 # 대표적인 B2C 비즈니스 모델 : 인터넷 쇼핑몰 우리가 가장 흔히 접하고 많이 들어본 e-비즈니스 모델이 기업과 소비자 간 전자상거래(B2C)이며 B2C 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쇼핑몰이다. 쇼핑몰 업체는 통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 서버에 제품 정보를 올려놓고 접속하는 고객이 저품을 골라 온라인상에서 결제하면 고객에게 제품 배송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소비자가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을 도식화하면 다음과 같다. 온라인 쇼핑몰은 오프라인 상점과 비교했을 때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 구매자 입장에서 보았을 때, 첫째,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물건을 구매할 수 있고, 구매하기 위하여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없으며, 제품의 선택-구매결정-지불-배송에 이르는 모든 프로세스가 한 번에 이루어진다. 둘째, 제품에 대한 다양하고 방대한 정보를 손쉽게 수집할 수 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원하는 제품의 종류, 브랜드, 가격대를 입력하고 수 초안에 원하는 결과를 검토할 수 있다. 제품의 종류, 브랜드, 가격대를 입력하고 수 초 안에 원하는 결과를 검토할 수 있다. 제품의 브랜드 및 가격에 대한 검색과 제품 간 비교가 원활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최소 시간과 경비로 합리적인 제품선택과 구매를 할 수 있다. 판매자의 입장에서 볼 때, 인터넷은 판매자로 하여금 고객반응과 니즈 파악을 용이하게 한다. 참고문헌 출처 : ITCOOKBOOK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http://blog.naver.com/taijin100/90108575871 하고 싶은 말 키워드 e비즈니스, 경영, 경제, 모델, 사례 |
2017년 1월 1일 일요일
경영,경제 e-비즈니스 모델의 사례
경영,경제 e-비즈니스 모델의 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