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6일 토요일

성인소비자와 노인소비자 성인소비자의 노인소비자의 특성 및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성인소비자와 노인소비자 성인소비자의 노인소비자의 특성 및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성인소비자와 노인소비자] 성인소비자의 노인소비자의 특성 및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hwp


목차
성인소비자와 노인소비자 성인소비자의 노인소비자의 특성 및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목차

성인소비자와 노인소비자

Ⅰ. 성인소비자

1. 성인소비자의 특성
2. 성인소비자의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1) 성인소비자의 소비자문제
2) 성인소비자의 소비자교육
(1) 시장경제 기본원리와 소비자가치 교육
(2) 구매 및 가계관리 욕구
(3) 소비자권리, 역할 교육

Ⅱ. 노인소비자

1. 노인소비자의 특성
2. 노인소비자의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1) 노인소비자의 소비자문제
2) 노인소비자의 소비자교육
(1) 문제인식교육
(2) 구매교육
(3) 자립교육



본문
I. 성인소비자
1) 성인소비자의 특성
성인소비자는 보통 18세 이후부터 59세까지의 시기를 의미하며,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장년기를 포함하는 시기로 그 범위가 상당히 광범위하다. 이때는 아동기나 청소년기, 노년기 등의 다른 시기보다는 시간적으로도 오랫동안 지속되며, 성인소비자의 소비자행동은 우리 사회에 영향력이 클 것이므로 소비자능력 함양을 위한 소비자교육이 요구된다.

2) 성인소비자의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1) 성인소비자의 소비자문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키워드
개념 정의설명, 특성 특징 중요성, 문제점 해결방안, 영향요인 실태분석, 비교분석 견해, 개선과제 개념이해, 연구방법 사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