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7일 일요일

IMC 나이키 NIKE 광고 기획서

IMC 나이키 NIKE 광고 기획서
[IMC] 나이키 NIKE 광고 기획서.hwp


목차
1. 상황분석
1.1 NIKE 기업 소개
1.2 시장 분석
1.3 소비자 분석
1.4 제품 분석
1.5 경쟁브랜드 분석
1.6 NIKE 광고 역사
1.7 환경 분석

2. SWOT 분석

3. STP 분석
3.1 SEGMENTATION
3.2 TARGET
3.3 POSITIONING

4. 광고 전략
4.1 광고 목표
4.2 광고 컨셉
4.3 세부 광고전략








본문
1. 상황분석

1.1 NIKE 기업 소개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최초 설립자인 필 나이트는 기록 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처음 설립되었다. '나이키'라는 로그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에서 나온 말로, 열정적인 '스포츠 정신'과 '승리'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나이키는 2010년 설립 60주년을 맞이하여 전 세계 180여개국에 10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고 명실상부 업계 최고 브랜드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모토- 'there is no finish line(결승선은 없다.)' 'just do it(한번 해봅시다.)'
모두 스포츠 정신을 풍기고 스포츠 정신다운 진취적이며 도전적인 스포츠 마인드를 기본 이념으로 한다.
핵심역량- 1. 창의력, 강도 높게 강조하는 독특한 기업문화이며 개개인의 창의력을 장려함
2. 자기 개발 프로그램, 정보의 커뮤니케이션으로 직원들의 잠재능력이 최대한
발휘되게 하기 위한 자기 개발 프로그램을 보유
3. 의사결정 프로세스, 스포츠 경기 종목의 경쟁력인 '스피드'와 같은 의사결정 프로세스


키워드
NIKE, 나이키, 기획서, 광고, IM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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