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7일 일요일

랜드로버의 제품 출시 전략 분석 -Discovery Positioning 마케팅전략

랜드로버의 제품 출시 전략 분석 -Discovery Positioning 마케팅전략
랜드로버의 제품 출시 전략 분석 -Discovery Positioning 마케팅전략.hwp


목차

1.
랜 드 로 버 의 소 개



2.
미 국 의 상 황

가.
경 제 적 상 황

나.
정 치 적 상 황



3-1.
외 부 적 분 석

가.
시 장 분 석

나.
경 쟁 자 분 석

다.
소 비 자 분 석



3-2.
내 부 적 분 석

가.
S W O T 분 석



4.
Land Rover Discovery Positioning



5.
Positioning 이해를 위한 광고 콘티



6.
Positioning에 따른 마케팅 실천 전략

가.
입소문을 활용하라!

나.
사은품을 이용하라!

다.
커뮤니티를 제공하라!

라.
Land Rover족을 대접하라!

마.
상품이 좋은 이미지를 어필하라!



7.
참 고 문 헌



본문
1. Land Rover의 소개

1877년 : 전신인 로버(Rover)로 스탈리와 서튼이 자전거 회사로 설립
1904년 : 자동차 생산 시작
1차 세계대전 때 영국정부의 주문으로 트럭과 승용차 생산
1945년 : 로버사는 영국내 중형 고급 살롱의 자동차 메이커 중 인지도 상위권 중 하나
시장의 수요와 상황의 변화 → 새로운 모델 필요성 대두
1946년 : 윌키스(Wilkes)형제가 강한 힘, 견고한 차체, 안전을 중점으로 자동차 개발
1948년 : 영국 정부의 요청에 따라 사륜구동 다목적군용차 제작 및 랜드로버의 첫 번째
시리즈 모델로 본격적으로 생산
1950 ~ 57년 : 랜드로버 시리즈 Ⅰ이 험악한 지형의 중요한 운송수단으로 명성을 날림
1957년 : 랜드로버 시리즈 Ⅰ 생산라인이 새로운 모델로 조금씩 대체되기 시작
1958 ~ 61년 : 2.25 OHV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랜드로버 시리즈 Ⅱ 등장 및 세계시장에 선보임
1967년 : 북미시장에 더욱 중점을 둔 자동차 제작 → 미국시장에서 성과 미비
※ 레이랜드 그룹에 합병되어 시장 유지 → 일본차가 서서히 잠식해 들어오기 시작
1970 ~ 79년 : 4WD 시장의 신흥세력 일본차의 위협 및 레인지 로버 출시
더욱 편안하고 오프로드에 강하며 일반 살롱차 성능에 버금갈 정도로 업그레이드 됨
1972년은 랜드로버의 절정기였으나 더욱 커진 일본 모델이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
오일쇼크로 인해 연료소모가 많은 랜드로버에 대한 열기가 식기도 함
1981 ~ 85년 : 로버그룹으로 명의 변경 및 오토매틱 Range Rover 출시
1986년 : Range Rover 미국 출시
1988년 : BAE(British Aerospace)에 인수
1989년 : Discovery 모델이 영국시장에 소개
1991 ~ 92년 : 배기량 가스 규제에 따른 개선책으로 Discovery Tdi가 개발 출시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음 → 모든 Discovery 모델 주문 대기 상태였음
1992년 오버랜드 메거진 잡지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
전자 에어 서스펜션 장착한 새로운 버전의 Range Rover는 인기가 폭발적이었음
Defender 110 모델이 미국시장에 소개


참고문헌
http://www.orbi7.com/bbs/zboard.php?id=pls_amu_imported&sn1=&divpage
http://www.landroverclubkorea.com/new/land-history.php
http://100.naver.com/100.nhn?docid=748846
http://100.naver.com/100.nhn?docid=797634
권기대외 1, 생활사례와 전략적 관점에서 마케팅 , 초판 2쇄; 삼우사, 2005
Henry Gleitmen, 장현갑 외 6인 편저, 심리학 입문 , 초판 2쇄; 시그마프레스, 1999
이범준 외,「21세기 정치와 여성」, 나남풀판, 1998,
김엘림 외, 각국 여성관련 행정기구의 현황 , 2000
신용자 김영신, 주요 선진국의 여성정책과 남녀평등법제도 , 노문사, 2000
테레사 쿨라빅, 복지국가와 여성정책 , 새물결, 2000
김미경,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 마케팅 , 초판 2쇄; (주)위즈덤하우스, 2005
엠마뉴엘 로젠, 형선호 편저, 입소문으로 팔아라 , 초판 1쇄, (주)해냄출판사, 2001
김상헌 외 1인, 귀족마케팅 , 초판 2쇄, 청년정신, 2003
스즈끼 죠오지, 여성고객 이렇게 사로잡아라 , 초판 1쇄, (주)중앙이아이피,2001
윤성훈 「신경제의 확산과 대응」CEO information 제238호. 2000.3.22
윤성훈 「미국과 영국의 경제구조조정 사례와 시사점」2000.12.13
Federal Reserve economic Deta 기아경제포럼 1998.8.10
CEA. Economics Indicator





키워드
마케팅전략, 전략, 랜드로버, 제품, 출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