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7일 일요일

마케팅 파리바게트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마케팅 파리바게트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파리바게트 중국마케팅.hwp


목차
1. 파리바게트 소개

2. 환경 분석
(1) 정치 환경
(2) 사회문화 환경
(3) 산업 환경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개선책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
㈜파리크라상의 파리바케뜨는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이다. 1986년 샤니의 외식사업부로 출발한 파리크라상은 반포점 오픈과 함께 본격적으로 베이커리 업계에 진출하여 1992년 프랜차이즈 사업에 본격 착수하였다. 파리크라상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트는 1988년 광화문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에 3,000여 매장을 운영 중이며 1998년 국내 모든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매장 수 700개를 돌파하는 등 각종 신기록을 달성해 온 국내 1위의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이다. 파리바게트는 단지 빵이라는 눈에 보이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아닌 고객 감동을 위한 매직 모멘트가 넘쳐나는 브랜드이자 고객이 찾는 가치를 높이는 기업목표를 가지고 즐거움을 선사하려는데 그 중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빵을 매장에서 직접 생산함으로서 고객으로 하여금 안전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창출하려고 하며 특별한 빵이라는 샘플링 제도를 통해 고객이 신비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더존을 통해 사회일반에 사랑을 나누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가맹점주, 고객, 구성원에 대해 World-best Partnership과 최고의 기업 가치를 창출하는 World-class Company로 도약한다는 비전과 창의와 열정으로 가맹점에게 매출증대를, 고객에게는 최고의 가치를, 임직원에게는 최고의 보상과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기업 가치를 창출한다는 미션으로 임하고 있다. 중국 시장에서의 목표는 2012년 말까지 중국 내에 파리바게트 매장을 200개 이상으로 늘리고 해외사업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국내의 기존 가맹점주에 대해서는 이익을 최우선 보장하는 방식을 병행한다.

참고문헌
www.paris.co.kr
www.pariscroissant.co.kr
www.spc.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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