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1일 수요일

아동이 가진 문제를 상담으로 돕기 이전에 보육현장에서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안

아동이 가진 문제를 상담으로 돕기 이전에 보육현장에서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안
아동이 가진 문제를 상담으로 돕기 이전에 보육현장에서 사회정서 문제로 어.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의 사회정서 문제

2. 보육현장에서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안
1)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위한 모래놀이치료
2) 모래놀이치료의 가치
3) 모래놀이치료의 강점
4) 모래놀이치료의 기법
5) 모래놀이치료의 지도 방안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부모나 가족차원이 아닌 아동 개인의 차원에서 아동의 사회정서 문제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는 자존감을 들 수 있다. 자아존중감은 자기자신에게 갖는 일련의 가치판단에 대한 태도로, 높은 자아존중감은 자기조절, 자기결정, 자율성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자아존중감이 높을 경우, 아동은 자기통제능력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환경적 요구가 기대하는 대로 자신의 충동이나 행동을 적절히 조절하고 통제할 수 있다. 아동의 생활습관도 아동의 정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대사회로 오면서 운동의 기회는 갈수록 줄어들고 텔레비전 시청, 비디오 게임, 인터넷 사용 등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정적인 생활습관'이 늘어난다. 아동의 사회성 등 정서와 관련해서는 정적인 생활습관 중에서도 주로 인터넷의 사용이 우려를 낳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이 가진 문제를 상담으로 돕기 이전에 보육현장에서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안을 기술해 보겠다.


하고 싶은 말
레포트자료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