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기 지적변화와 적응행동양식의 변화.hwp |
본문 노년기 지적변화와 적응행동양식의 변화 I. 지적 기능의 변화 노화가 깊어질수록 주어진 여러 가지 자료를 분류하고 조직하는 능력은 감희한다. 이것은 젊은이에 비해 노인의 학습이나 기억에 대한 동기가 떨어지고 관심을 덜 보이며, 신체적 건강 상태의 악화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기억의 단계에 있어서 부호화 과정과 인출 단계에서 그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이다. 즉 노인� ��은 젊은이에 비해 기억과 관련된 단서가 너무 지나치게 많기 때문에 부호화 과정에 지장을 가져온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이상심리학 - V. Mark Durand, David H. Barlow 저 / 정경미 외 5명 역 / 사회평론아카데미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지심리학 / 하코다 유지, 츠즈키 타카시 외 2명 저 / 한국뇌기반교육연구소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 �학사 / 2003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변화, 기억, 노인, 가지, 지적, 부호화 |
2020년 9월 5일 토요일
노년기 지적변화와 적응행동양식의 변화
노년기 지적변화와 적응행동양식의 변화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