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4일 월요일

위원회 조직에 대해 설명하시오

위원회 조직에 대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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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위원회 조직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위원회 조직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위원회의 규모
2. 위원회의 구성
3. 시간의 활용
4. 책임 및 권한
5. 위원회의 리더십
6. 신뢰성 확보
7. 융통성
8. 합의 도출
* 참고문헌
위원회 조직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위원회의 규모
위원회의 규모는 위원회의 목적 및 기능에 따라 다르다. 한 위원회에 많은 사람으로 규모가 커지면 토의를 복잡하� � 하고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된다. 그리고 회의 시간을 설정하고 구성원들의 충분한 참여를 유도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그래서 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소규모 인원으로 구성되는 것이 좋다고 하며, 이렇게 구성된 위원회는 회의시간을 정하기가 쉬우며, 출석률이 높고 성원들의 위원회 소속감이 높고, 참여가 활발하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조직이론과 설계 : Richard L. Daft 저 / 김광점 역 / 한경사 / 2016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의 실제 / 이광자 저 / 신광출판사 / 2019
조직문화 통찰 : 김성준 저 / 클라우드 나인 / 2019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인간관계 심리학 / 김종운 저 / 학지사 / 2017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안효자 저 / 수문사 / 2018
조직문화가 경쟁력이다 : 로저 코너스, 톰 스미스 저 / 서상태 역 / 2013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도복늠 저 / 정담미디어 / 2016
학습하는 조직 : 피터 센게 저 / 강혜정 역 / 에이지21 / 2014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점/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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