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 조작기에 습득하는 가장 중요한 성취로서의 삐아제의 보존 개념을 알려주기 위해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의 상호작용을 각각2개 이상 작성 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존개념 2. 보존개념 획득을 위한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 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2) 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2 3)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4)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2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보존개념 보존개념이란 물질의 양이 형태나 위치의 변화에 관계없이 꼭 같다는 도식화로 어떤 사물이 외형이 변해도 그 사물의 본질은 변하지 않고 같다는 것을 인식하는 능력이다. 보존개념을 획득한 유아들은 시간적 공간적 탈중심성이 형성되고 역행성, 보상성, 동일시의 세 가지 형태의 조작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 역행성은 시간적 탈중심성이 형성되어 사물의 형태를 달리해도 사물을 원래의 형태로 환원시키면 본래의 양, 무게, 부피 등에 변함이 없음을 설명할 수 있는 논리적 조작양식을 말하며 보상성은 공간적 탈중심성이 형성되 . . 2. 보존개념 획득을 위한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 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첫째, 교사는 쌓기 놀이를 계획하되 유아들을 4명으로 소집단으로 나눈 후 각 유아들에게 2개의 적목을 나누어준다. 둘째, 유아들에게 서로의 적목을 합하여 쌓아 만들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한다. 교사 : 너희들이 갖고 있는 적목을 한 번 세어 볼까? 유아들 : 2개 있어요. 교사 : 그것들을 갖고 쌓기놀이를 해서 만들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참고문헌 - 홍혜경, "유아 수학능력의 발달과 교육", 양서원, 2004 - 이정화, "그림책을 활용한 수 표상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성취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대, 2013 - 이순희외,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1998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오은희, "동화 들려주기를 통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개념발달에 미치는 영향", 군산대, 2006 - 송주연, "scaffolding 전략이 유아의 보존개념 형성에 미치는 효과", 중앙대, 2002 하고 싶은 말 구체적 조작기에 습득하는 가장 중요한 성취로서의 삐아제의 보존 개념을 알려주기 위해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의 상호작용을 각각2개 이상 작성하였습니다 키워드 수 활동 예시, 분류 활동, 교사의 상호작용, 보존개념, 만3세 수학활동 |
2016년 8월 17일 수요일
보존 개념을 알려주기 위해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의 상호작용
보존 개념을 알려주기 위해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의 상호작용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