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해 활동에 흥미가 없는 아이를 위한 교사의 효과적인 언어지도 방법 1) 문학적 접근법을 선택한 이유 2) 문학적 접근법의 특성 3) 문학적 접근법의 문해 활동 교수방법 2. 문학적 접근법의 문해 활동에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유아기에 읽기와 쓰기를 학습하는 것은 유아의 발달적 과정이다. 유아기는 언어습득의 결정적인 시기로 이 시기에 언어를 습득하지 못하면 일생을 통해 언어의 장애를 극복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유아들의 학습에서 언어지도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유아들은 언어를 통해 학습동기를 부여 받고 다양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키워나간다. 유아기는 다양한 발달영역의 결정적 시기로 이 시기의 언어지체는 심각한 인지적 사회적 어려움을 가져온다. 그러므로 유아교육기관에서는 유아들의 언어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의 다양한 언어형태를 사용하여 유아들이 충분한 언어발달을 이루도록 질적인 언어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읽기, 쓰기 등 문해 활동에 흥미가 없는 아이를 위한 교사의 효과적인 언어지도 방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남규, 최은영, 장석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균형적 접근에 기초한), 공동체, 2016 성미영 저, 언어지도, 학지사, 2015 고문숙, 권도하, 권민균 외 2명 저, 언어지도, 양서원, 2014 김경의, 김민정, 이선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하고 싶은 말 읽기, 쓰기 등 문해 활동에 흥미가 없는 아이를 위한 교사의 효과적인 언어지도 방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키워드 문해 활동, 문학적 접근법, 교수방법, 교사의 역할, 언어교육 |
2016년 8월 2일 화요일
읽기 쓰기 등 문해 활동에 흥미가 없는 아이를 위한 교사의 효과적인 언어지도 방법과 교사의 역할
읽기 쓰기 등 문해 활동에 흥미가 없는 아이를 위한 교사의 효과적인 언어지도 방법과 교사의 역할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