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제작 유통의 이해.pptx |
목차 1. 드라마의 수익구조 2. 드라마 외주제작업체 수익구조 3. 드라마 외주 제작시장 성장 전망. 4. 드라마 5. 드라마의 제작과 유통개요 - 드라마 제작 주체 6. 드라마의 제작과 유통개요 - 연간 드라마 제작 규모 7. 드라마의 사회적 중요성-사회문화적 관점 8. 대중문화와 유행의 산실(産室)이자 선도역 9. 드라마의 사회적 중요성-경제적 관점 10. 원소스멀티유즈(OSMU)의 시대 방송 프로그램도 예외는 아니다 11. 부가가치의 보고(寶庫) 드라마 12. 지역경제 및 관광산업에 효과적 드라마 13. 드라마제작&유통의 문제점-드라마 제작 시스템 붕괴 위기 14. 제작비와 출연료의 급격 상승 15. 드라마제작&유통의 문제점-제작비 상승 16. 방송사와 외주제작사 저작권 배분 문제 본문 PPL & 제작지원 광고, 수출 매출 중심의 수익 창출 읷반적으로 드라마 외주 제작 업체의 매출은 제작원가 대비 지상파 방송사로부터 제작 지원 이 65- 70%, PPL/제작지원 광고가 15-30%, 해외판권이 15-20% 수준. 시청률 등에 따라 상이 하지만 읷반적으 로 편당 30-40억원의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고, 지상파 방송사로부터의 제작 지원과 PPL 광고로 BEP 수 익을 맞추고 있으며, 수출과 OST 판권 등으로 이익을 내는 구조 드라마(Drama)는 등장읶물의 행위/행동을 통하여 이야기를 자아내 가는 예술표현의 핚 형태 임. 광의의 드라마는 표현과 형식을 가짂 문화이자 예술임. 특히 시청각 매체읶 TV의 등장으로 드라마는 사회와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하면서 대중적 힘을 얻게 되었음. TV라는 '바보상자'를 통해 현시되는 드라마는 단 기계적 장치에 의해 투영되는 오락물의 경계를 넘어 이미 대중의 라이프스타읷과 사회적 읶식형성에 영향을미치고 있음. 그러나 사람들의 드라마에 대 시선은 여히 오락물의 눈높이수준에서 머물러있음. 거대 사회적 '거물'로 등장핚 드라마를 쉽게 읶정하지 않으려 하고 있음. 하고 싶은 말 드라마의 제작유통의 이해 키워드 드라마 제작유통, 드라마 제작시스템, 드라마, 드라마산업, 방송사 |
2016년 8월 18일 목요일
드라마 제작 유통의 이해
드라마 제작 유통의 이해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