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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리더십 코칭의 개념 2. 평생교육의 새로운 학습방법으로서의 리더십코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리더십 코칭의 개념 시대적 변화는 과거 관리지도의 효력을 약화시켰고 이에 대한 대안으로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활발히 적용되고 있는 기법이 바로 코칭이다. 코칭은 상대의 자발적 행동을 촉진시키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대화와 질문을 통해 부하 직원의 자발적인 행동을 촉진하고 자발적인 문제해결을 도모하는 새로운 관리 및 교육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코칭은 학자마다 바라보는 기본철학이 다르고, 활동 분야별로 다소 차이가 있다. 코칭에 대한 학계의 통일된 정의는 없지만, 조직차원에서의 코칭이란 모든 직원의 잠재력을 개인발전단계에 부합하도록 개발하여 그 능력을 극대화 하 참고문헌 - 이현림외,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2005 - 권이종외, "평생교육 방법론", 교육과학사, 2006 - 박재진, "기업체 중간관리자의 코칭리더십, 학습조직, 구성원의 문제해결능력 및 조직유효성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숭실대, 2012 - 서대곤, "코칭리더십이 조직원의 직무몰입과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 2011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의 새로운 학습방법으로서의 리더십코칭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리더십코칭, 평생교육 리더십코칭, 코칭리더십 |
2016년 8월 2일 화요일
평생교육의 새로운 학습방법으로서의 리더십코칭
평생교육의 새로운 학습방법으로서의 리더십코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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