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채널네트워크(Multi Channel Network, MCN)과1인 미디어의 이해.hwp |
목차 - 서론 - 1인 미디어의 의미 - MCN(Multi Channel Network)이란 - MCN의 등장 배경 - 1인 미디어의 등장배경 - 1인미디어 활용 마케팅사례(쇼핑 어벤G스) - MCN 해외 산업 현황사례 - MCN 국내 산업 현황사례 - 주요 MCN 수익모델 - 멀티채널네트워크와 1인 미디어에 대한 시각 - 1인 미디어와 온라인 저널리즘의 비교 - MCN과 1인 미디어의 콘텐츠 저작권 문제 - 논의 및 시사점 - 참고문헌 본문 인터넷 도입 이후에 급속히 늘어난 의사소통 기회로 확대됨에 따라 한국사회가 크게 변화하였다면 지금은 개인화된 미디어, 즉 인터넷 1인 미디어의 등장으로 또 한번의 커뮤니케이션 혁명의 시대를 겪고 있다. 매체에 대한 접근성이 늘어나면서 묻혀있던 개개인의 목소리가 사회적으로 분출되기 시작하였다. 누구나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에 접근을 시도하여 인터넷의 다양성을 즐기고, 또한 그 다양성에 공헌하고 있다. 인터넷이 우리 사회에 내재된 의사소통 기회를 폭발적으로 증가시켰다면, 1인 미디어는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넘어 개인 주체에 대한 욕구, 자신만의 공간에 대한 욕구가 발현된 것이다. 참고문헌 인터넷 저널리즘에서 의제의 문제 1인 미디어/ 박주현/ 2014.4.15. 1인 방송이 뜬다 MCN(다중채널네트워크)사업 각광 / 강승태 / 2016.01.25. 이슈분석 1인 방송 시대 `MCN 개막` / 전지연 / 2015.12.29. 새로운 직업 1인 콘텐츠 창작자에 관심을 . / 유호정 /2015.08.31. 콘텐츠와 커머스의 결합으로 도약하라 / 정등용 /2016.06.27. MCN, 5년 전 UCC와 뭐가 다를까 BJ 시대 에 SM 꿈꾼다 / 흥재의 / 2015.09.03 하고 싶은 말 MCN과 1인미디어의 뜻과 활용한 마케팅 사례 및 현황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MCN, 멀티채널네트워크, 1인미디어, 미디어 |
2016년 8월 1일 월요일
멀티채널네트워크(Multi Channel Network, MCN)과1인 미디어의 이해MCN 마케팅, 사례
멀티채널네트워크(Multi Channel Network, MCN)과1인 미디어의 이해MCN 마케팅, 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