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2일 월요일

진로소주 일본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진로소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진로소주 일본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진로소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진로소주 일본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docx


목차
I. 서론

II. 진로 그룹 소개
1. 진로그룹의 성장과정 및 경영현황

III.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
1. 일본 진출 배경
2. 일본 진출 과정

VI. 일본 시장 내 주류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V. 마케팅 방안 및 제언
1.글로컬 전략
2. 프리미엄 전략
3. 지분 획득 및 유통망 확보 전략

본문
진로의 프리미엄 전략 중 첫 번째는 '최고 품질, 최고 가격' 전략이었다. 제품에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가격 또한 경쟁제품에 비해 무조건 10%이상 높게 가격을 책정했다. 품질에 자신이 있었기 때문 이라는 게 이남수 사장의 이야기다. 덕분에 일본에서는 한국 소주가 일본 소주보다 비싼 게 당연하다 며 위스키와 동급이라는 인식이 굳어질 수 있었다. 진출 초기 일본의 서민 소주격인다카라준이 390엔인데 반해 초기 진로 즉, 고려진로소주는 480엔으로서 다카라 준보다 가격이 높은 것이 바로 고가 정책의 예로 볼 수 있다.
이 같은 배짱있는 가격책정으로 인해 현재 일본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한국 소주, 즉 JINRO가 위스키와 동급의 위상을 가지고 있다. 한 예로 일본의 술집에서는 700ml JINRO 소주 한 병이 약 35,000원에 팔리고 있는데 우리 나라 바(BAR)에서 양주를 먹으면 흔히 볼 수 있듯이 먹다 남은 JINRO 소주에 이름표가 달린 상태로 Keeping되어 있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참고문헌
091113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738406589885392&DCD=A00204&OutLnkChk=Y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569474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41709552250027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36213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nkey=2006090400207023891&mode=sub_view
http://www.ajnews.co.kr/ajnews/view.jsp?newsId=20120525000018
http://news.sportsseoul.com/read/life/983179.htm
http://news.sportsseoul.com/read/life/983179.htm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585121
http://www.ajnews.co.kr/ajnews/view.jsp?newsId=20120605000098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4082194g

하고 싶은 말
진로소주 일본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진로소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진로소주, 진로그룹, 소주, 마케팅, 마케팅전략, 국제마케팅, 일본진출, 진로재팬, 진로소주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