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일 수요일

해외사례 Benchmarking 보고

해외사례 Benchmarking 보고
Benchmarking 보고서-KDDI.ppt


목차
선정배경
1. Company Overview
2. Japanese Mobile Market Overview
3. KDDI의 Status 변화
4. 무선 Data 요소 별 전략


본문
경쟁사 가입자 Churn-in
Data 정액제 경쟁력 기반으로 Data 사용량이 많은 DoCoMo의 High-end 가입자 Churn-in 유도- DoComo Churn out Rate: 1.17%('03.12) 1.37%('04.3)

Data ARPU 상승 및 가입자 구조 개선
도입 초기 ARPU Ceiling 효과로 ARPU 하락요인이 존재했으나 High-end 가입자 Churn-in 및 Low-ARPU 가입자의 정액제 유입으로 점진적 향상- 1X EV-DO 사용자의 83%가 Data 정액제 가입
2G 가입자 구조를 3G 가입자 구조로 급격히 전환시킴

Data Market의 New Rule Setting
KDDI의 정액제 도입 초기 Wait & See 전략을 유지하던 경쟁사들도 Churn-out 심화에 따라 정액제 도입
대용량 Contents 중심의 BM으로 전환

사업자간 가격 경쟁 촉발
Voice 영역에까지 가격 전쟁이 확산되어 Data ARPU 증대에도 불구하고 사업자 전체 ARPU가 하락하는 국면




키워드
해외사례, Benchmarking,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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