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일 화요일

마케팅 성공사례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 (스타벅스).hwp


목차
스텝1. 고객가치 비전을 설정하라.
스텝2.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라.
스텝 3. 품질은 보이지 않는 고객경험이다
스텝 4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로 바꿔라
스텝 5 내부고객부터 감동시켜라
스텝 6 전원참여로 실행하라.
스텝 7 고객경험을 모니터링하라


본문
고객경험관리의 7스텝에 적용하여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알아보았다.
'스타벅스가 소위 잘나가는 이유는?' 맛? 분위기? 나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커피=스타벅스라는 스타벅스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가 여전히 높기 때문에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브랜드 충성도는 어떻게 생성되었는가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 사실 커피에 대한 재미있는 실험이 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커피의 맛을 정확히 구별을 못 한다고 한다. 이 말은 즉 커피의 맛보다는 대부분의 고객들은 커피를 마신다기 보다 브랜드를 마신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커피를 만드는 원두나 커피를 내리는 기술 등이 중요한 것은 사실이다.


키워드
마케팅, 성공사례, 스타벅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